• UPDATE : 2024.5.28 화 16:11
HOME 경기도 의회
이인애 의원, 고양시 ‘신원동 마을버스 배차간격 유지 요청’ 위해 정담회 개최
   
▲ 이인애 의원, 고양시 ‘신원동 마을버스 배차간격 유지 요청’ 위해 정담회 개최
[용인뉴스] 경기도의회 이인애 의원이 22일 고양상담소에서 고양특례시청 버스정책과 관계자들과 만나 버스노선과 교통 현안을 파악하고 ‘신원동 마을버스 배차간격 유지’ 검토를 요청했다.

시가 제출한 ‘신원마을 주요거점 노선운행 현황’ 자료에 따르면, 048 버스노선은 인가 대수를 3대로 했으나 현재 2대, 033 버스노선은 인가 대수를 8대로 했으나 현재 5대를 운영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시 관계자는 “048 버스노선의 경우 올 하반기 추가로 전기차가 출고되면 인가대수 모두 전기차로 정상 운행 예정”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또, 033 버스노선의 경우엔 운수종사자 부족으로 인해 현재 5대가 운영되고 있으며 신규 운수종사자 견습이 끝나는 대로 기사 충원을 통해 확보된 차량을 운행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이인애 의원은 “신원동 곳곳을 다니며 모세혈관 역할을 하고 있는 마을버스 노선이 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라며 “신원마을·삼송마을을 비롯해 버스를 이용하는 주민들께서 불편을 겪지 않도록 지역구 도의원으로서 앞으로도 세심하게 챙겨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 의원은 “운수종사자가 부족해 버스를 운행할 수 없는 상황을 보며 운수종사자 모집 확대와 양성교육 강화의 필요성을 느꼈다”며 “이와 관련한 교육사업 확대를 통해 취업난을 해소에도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경기도의회 고양상담소는 지역발전을 위한 주민 소통과 논의의 장으로 역할하는 동시에 경기도와 고양시, 의회 간 소통·가교역할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대표적인 기관 중 하나다.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상담 예약 후 방문하면 된다.

신상훈 기자  shy9631@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