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4.5.24 금 14:46
HOME 사회
용인특례시 모현읍·구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지원 업무 협약 체결

용인특례시 처인구 모현읍, 기흥구 구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처인구 모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옥배)는 지난 12일 건국유업, 서민반찬과 각각 ’맞춤형 건강돌봄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시 협의체의 ‘주민주도 마을복지사업‘ 공모를 통해 선정된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중장년 취약계층 1인 가구의 안부를 주기적으로 확인해 위기 상황을 사전에 차단한다.

협약에 따라 건국유업 용인모현대리점과 서민반찬 모현직영점은 4월부터 11월까지 지역 내 중장년 취약계층 1인 가구 10명을 각각 지원한다. 

건국유업은 주 3회 건강음료를 배달하며 대상자의 안부를 살핀다. 또, 2회 이상 음료를 수거하지 않는 등 위기 상황이 의심되면 즉시 읍에 연락하는 협조체계를 구축한다. 서민반찬은 월 2회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반찬을 제공해 대상 가정의 영양불균형 해소에 주력한다.

이옥배 모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민·관이 함께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해 취약계층 1인가구의 안부를 살뜰히 살피겠다” 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이 원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같은 날 기흥구 구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정경아)는 지역 내 업체인 SBS아카데미 뷰티미용학원 용인캠퍼스와 저소득 홀로어르신들에게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 협약으로 SBS아카데미 뷰티미용학원 용인캠퍼스는 올해 5월부터 1년간 저소득 홀로어르신들에게 커트, 염색 등 미용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서비스는 분기에 1회 이상, 회당 10명 이내로 구갈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된다.

이상미 SBS 아카데미 뷰티미용학원 용인캠퍼스 원장은 "작은 재능으로 저소득 홀몸 어르신들을 도울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싶다“고 말했다.

신상훈 기자  shy9631@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