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4.6.21 금 10:15
HOME 사회
학교 안 분홍빛 물결‘핑크 셔츠 데이’지석초등학교, 용인동부경찰서와 함께 핑크 셔츠 데이 캠페인 개최학생들 분홍색 셔츠 입고 등교, 학교폭력예방에 함께 하겠다는 핑크 셔츠 데이의 뜻 새겨

지석초등학교(교장:김연희)는 지난 22일 용인동부경찰서(서장:김성구)와 협력하여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핑크 셔츠 데이 캠페인을 개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학교폭력 예방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전교생들이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따뜻한 학교 분위기 조성을 목표로 진행되었다.

‘핑크 셔츠 데이(Pink Shirt Day)는 2007년 캐나다의 노바 스코샤주의 한 고등학교에서 따돌림 학생을 돕기 위한 몇 명의 학생들의 용기 있는 행동에서 시작하였으며 해마다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는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이 되었다. 

지석초등학교 학생들은 핑크 셔츠를 착용하고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메시지 전달에 적극 참여하였으며, 용인동부경찰서에서는 참여한 학생들에게 학교폭력 예방에 대한 메시지가 담긴 손수건과 지우개를 선물하였다.

이번 핑크 셔츠 데이 캠페인을 통해 지석초등학교 학생들은 학교폭력 예방의 중요성을 깊이 인지하고,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따듯한 학교 문화를 만들어 나갈 것을 약속하였다. 또한, 이번 행사로 학교와 경찰서의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의 학교폭력 예방 노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지석초등학교 김연희 교장은 지석초등학교 학생들의 캠페인을 격려하며, "우리 학교 학생들이 학교 폭력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상훈 기자  shy9631@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