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4.4.22 월 16:49
HOME 경기도 의회
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 윤재영, 김선희, 강웅철, 이영희, 김영민, 정하용, 이성호, 전자영 도의원과 함께 용인특례시 정책과제추진 논의의정정책추진단·용인지역 도의원, 용인특례시와 머리 맞대고 41개 정책과제 살펴
   
▲ 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 윤재영, 김선희, 강웅철, 이영희, 김영민, 정하용, 이성호, 전자영 도의원과 함께 용인특례시 정책과제추진 논의
[용인뉴스] 경기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이 4일 용인특례시에서 ‘지역 현안 정책발굴 정담회’를 열고 용인지역 정책과제와 도의회 차원의 지원사항을 논의했다.

의정정책추진단은 정담회에서 과제별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정책 실행에 뒤따르는 애로사항과 도의회 차원의 지원책을 두고 용인시의 의견을 수렴했다.

이날 용인시청에서 열린 정담회에서는 ▲도민들이 접근하기 용이한 근린공원 조성 ▲도시기능 회복을 위한 인프라 개선 ▲지역기반형 문화시설 건립 지원 ▲도로 신설 및 확포장 지원 확대 ▲안전하고 편리한 통학로 개선 ▲하천시설 정비 확충 ▲노후 상수도관의 정비로 안전한 물 공급 등의 정책이 논의됐다.

논의 과정에서 윤재영 의원은 “지역경제 및 관광활성화를 위한 숲속마을 문화의 거리 지정을 위해 주차장 해소 및 상권 활성화 방안 마련”을 제안했고 김선희 의원은 “친환경적이고 안전한 하천 정비로 도민편의 제공을 위해 우기철 상습침수 구간 하천 수변에 대한 대폭적인 개선작업과 수변 정비 예산 대폭 확충”을 제안했다.

강웅철 의원은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숲속 쉼터, 숲속 산책로 커뮤니티 마당 등이 조성된 근린공원의 조속한 조성”을 제안했고 이영희 의원은 “하수도 미보급 지역에 소규모 공공하수처리시설 건립으로 최적의 환경서비스 제공”을 제안했다.

또한 김영민 의원은 “도민들에게 친숙하고 쾌적한 생활공간 제공을 위한 생태탐방로 조성, 산책로 자전거도로 조성”을 제안했고 정하용 의원은 “안전한 통학로 확보를 위한 학교 앞 인공지능 안전시설인 보행자 교통방지시스템 의무 설치”를 제안했다.

이성호 의원은 “플랫폼시티의 성공적인 건설추진과 개발이익이 시민에게 환원될 것”을 제안했고 전자영 의원은 “용인기흥역세권 내 중학교 설립 추진과 학생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통학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기 위한 안심통학버스 지원 확대”를 제안했다.

정윤경·윤태길 공동단장은 “오늘 논의된 41개의 현안들은 용인특례시 시민들의 복리증진과 지역현안 해결에 매우 중요한 사안으로 현재 운영되고 있는 제도는 더 두텁게 하고 새로 발굴된 정책은 확실한 성과로 만들기 위해 도의회와 용인특례시의 협치가 매우 중요하다”며 “도의회도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적극적으로 협조해 시민과 함께 만드는 미래도시 용인과 도민이 행복한 경기도를 만드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정담회에는 의정정책추진단 정윤경·윤태길 공동단장, 윤재영, 김선희, 강웅철, 이영희, 김영민, 정하용, 이성호, 전자영 용인시지역 도의원을 비롯해 용인시 류광열 제1부시장, 기획조정실장, 정책기획과장, 공원조성과장, 동부공원관리과장, 자원순환과장, 건설정책과장 등 5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경기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은 지역별 의원들과 함께 오는 3월까지 31개 시·군을 순차적으로 찾아 지역 정책과제 해결책을 논의하고 정책을 발굴하는 과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신상훈 기자  shy9631@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