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4.4.16 화 10:34
HOME 경기도 의회
경기도의회, 아침 경제특강으로 글로벌 역량강화
   
▲ 경기도의회, 아침 경제특강으로 글로벌 역량강화
[용인뉴스] 경기도의회는 28일 ‘위기의 역사로 본 글로벌 금융시장 이슈 점검’라는 주제로 도의원 및 사무처 직원 대상 아침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강의는 글로벌 경제 분야의 최고 권위자로 폭넓은 활동을 하고 있는 오건영 전문가를 초청해 진행했다.

이미 명강사로 정평이 나있는 오건영 강사는 세계경제 및 금융 이슈들을 역사와 사례 중심으로 흡입력 있게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글로벌 경제 흐름과 한국 경제 전망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김미숙의원은 “에너지 가격 불안 및 글로벌 전반의 지정학적 리스크가 한국 경제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이는 곧 서민 경제에 큰 위험 요소이기에 정책적으로 많은 고민과 대비가 필요할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서성란 의원은 “인플레이션이 현실화 된 것이 실감이 난다 지난 설 명절 차례상 물가만 해도 그렇다 경기도민의 안정적인 삶을 위해 계속해서 세계 경제 흐름에 촉각을 세우고 시의성 있는 정책을 만들어 나가야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특강에는 사무처 직원들의 참여도가 높았는데 교육에 참석한 경기도의회 한 관계자는 “현안 업무로 바쁘지만, 아침 시간이라 교육에 참석하기 용이했다.

이렇게 유명 강사님을 직접 만나 뵙고 귀한 강의를 듣게 되어 감사하고 질의 응답 시간도 가질 수 있어 매우 좋았다”고 만족감을 표했다.

경기도의회는 의원들의 의정 역량 강화를 위해 연중 다양한 주제로 특강을 기획하고 있으며 보다 많은 의원들이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여건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신상훈 기자  shy9631@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