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4.4.22 월 16:49
HOME 경기도 의회
경기도의회 김철진 의원, 안산 대부도 ‘바다향기수목원’ 일대 관광지 지정 제안경기도와 안산시가 힘을 합쳐 바다향기수목원 등 안산 대부도 관광지 지정 추진 제안
   
▲ 경기도의회 김철진 의원, 안산 대부도 ‘바다향기수목원’ 일대 관광지 지정 제안
[용인뉴스]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철진 의원은 지난 27일 열린 제373회 임시회 상임위 업무보고에서 안산 대부도 일대를 경기도 관광지로 발굴·지정할 것을 제안했다.

김철진 의원은 “작년 행정사무감사에서 관광지 및 관광특구 지정제도가 있지만 경기도 내 신규로 지정된 관광지가 6년 동안 전무한 상황을 지적한 바 있는데 이와 연계해 정책 제안을 하겠다”고 말문을 열었다.

김 의원은 “바다향기수목원은 경기도가 2007년부터 조성을 시작해 약 384억원의 예산이 투입된 안산 대부도의 대표적인 관광자원이다”고 말하며 “바다향기수목원 일대에는 대부광산퇴적암층, 대송습지 등 관광지로의 잠재력이 충분한 곳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김 의원은 “관광지 지정 신청에 관한 사항은 시군의 역할이라고는 하지만 큰 예산을 들인 관광자원의 효과를 최대로 끌어올리기 위해서는 집행부가 적극적으로 나서 발굴해야 하는 단계라고 생각된다”고 말하며 “대부도 관광지 지정에 관한 것은 관광산업과와 안산시가 힘을 합쳐 적극 추진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신상훈 기자  shy9631@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