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4.4.22 월 16:49
HOME 경기도 의회
김영기 의원, 직접적 효과있는 효율적인 도정홍보 펼쳐야2024년도 경기도 대변인, 홍보기획관 업무보고에서 지적
   
▲ 김영기 의원, 직접적 효과있는 효율적인 도정홍보 펼쳐야
[용인뉴스] 경기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 겸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영기 의원은 27일 열린 경기도 대변인 및 홍보기획관 2024년도 업무보고에서 직접적으로 효과가 있는 효율적인 도정홍보를 펼칠 것을 지적했다.

현재 경기도는 도정소식지 ‘나의 경기도’를 매월 발행하면서 이를 웹진으로도 함께 제작·배포 중이다.

또, 도정 홍보 전문 채널인 경기도청방송국 GTV를 운영하면서 도정 소식을 알리고 있다.

김영기 의원은 “지난해 행정사무감사에서도 지적했지만 웹진 구독자수가 3천명 수준에서 늘지 않고 있다”며 “GTV도 구독자수를 늘리기 위해서는 단순히 커피 쿠폰을 주는 이벤트로만 획일적으로 할 게 아니라 주목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김영기 의원은 “최신 미디어트렌드에 맞춰 구독자수를 늘릴 수 있는 효율적인 방법을 찾아서 직접적으로 효과가 있는 홍보가 이뤄지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대해 이원일 홍보기획관은 “웹진이 발행됐다는 사실을 여러 매체를 통해 알리고 여러가지 이벤트를 진행해 구독자 수를 늘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은호 언론협력담당관은 “지난해에는 큰 규모로 상반기와 하반기로만 이벤트를 열었는데, 올해는 규모가 조금 작아지더라도 횟수를 늘려서 이벤트를 자주 진행하겠다”며 “똑같은 이벤트가 아니라 시기별로 유행하는 이벤트로 도민들의 참여도를 높이겠다”고 답했다.

신상훈 기자  shy9631@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