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2.7.1 금 19:30
HOME 경기도 도청
경기도-경과원, 증권형 크라우드 펀딩 지원으로 창업 성공률 높인다2021년 약 18억원 펀딩 투자실적 기록, 2022년 참여기업 펀딩 성공 기대
   
▲ 경기도-경과원, 증권형 크라우드 펀딩 지원으로 창업 성공률 높인다
[용인뉴스]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창업기업의 원활한 민간 투자금 확보와 시장성 검증을 지원하기 위해 ‘2022 크라우드 펀딩 연계 스타트업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추가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크라우드 펀딩 연계 스타트업 지원사업’은 지난해부터 도내 창업기업의 민간 투자금 확보와 효과적인 시장진입을 지원하기 위해 증권형, 후원형, 글로벌 유형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이번에는 투자자들에게 펀딩의 대가로 지분을 제공하는 ‘증권형’ 참여기업 6개 사를 모집한다.

선정된 기업은 최대 1,000만원 이내에서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등록을 위한 중개수수료, 동영상 및 펀딩페이지 제작비, 광고비 등의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펀딩에 성공한 기업은 성공금액의 50%, 최대 5,000만원 이내에서 사업화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아울러 투자유치 역량 강화와 펀딩 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투자교육과 1:1 컨설팅도 함께 지원된다.

지원 자격은 공고일 기준 창업 7년 미만 기술기반 창업기업이며 신청은 6월 10일까지 경기스타트업플랫폼을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한편 지난해 증권형 크라우드 펀딩 지원을 통해 14개 사가 펀딩에 성공했고 투자자 576명을 모집해 18억 600만원의 펀딩 실적을 기록했다.

이 중 동물의약품 중개플랫폼을 개발하는 A사는 ‘증권형’ 크라우드 펀딩을 지원받아 투자자 110명, 3억 2,800만원의 투자를 유치했으며 펀딩 이후에도 5억원의 후속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해당 기업은 2021년 매출 11억, 10명의 고용 창출 효과를 거뒀으며 창업 활성화 공로를 인정받아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여 받았다.

A사 관계자는 “지원사업의 펀딩등록 지원, 사업화자금 지원뿐만 아니라, 투자유치교육과 1:1 컨설팅도 펀딩 성공률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유승경 경과원 원장은 “우수한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도내 기업에게 가장 큰 애로사항은 자금확보일 것”이라며 “불특정 다수의 소액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으는 크라우드 펀딩 지원사업이 도내 기업들의 초기 창업자금 확보에 도움을 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신상훈 기자  shy9631@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