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2.7.5 화 18:20
HOME 경기도 도청
경기도, 31개 시군과 미래 도로정책 발전 방향 모색12일간담회 개최
   
▲ 경기도
[용인뉴스] 경기도가 도내 시군과 함께 국가정책과 투자환경 변화에 따른 도내 도로정책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를 마련한다.

경기도는 오는 5월 12일 오후 2시 수원 경기도 인재개발원에서 도 및 도내 31개 시군 도로정책과장들을 초청해 ‘2022년 경기도 및 시군 도로정책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도로관리청 소통 및 협력 사례’, ‘국가 도로 계획과 연계한 지자체 도로건설관리계획 수립 방향’ 등을 중심으로 지역 내 도로 현안과 발전 방향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아울러 방현하 경기도 건설국장 주재로 ‘도로정책 및 제도개선’ 등에 대한 자유토론을 진행하며 시군과 유관기관의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도 마련한다.

특히 국토교통부, 국토연구원, 경기연구원, 한국도로협회 등 도로정책과 관련한 주요 기관·단체 관계자들도 자리에 함께해 더욱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방현하 경기도 건설국장은 “이번 간담회에서는 도로법 개정 등 도로정책 관련 제도개선 사항과 중장기 계획 반영을 위한 사업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룰 것”이라며 “앞으로도 도-시군 간 도로정책 협업을 지속해서 추진하며 현안사항 해결에 힘쓸 방침”이라고 밝혔다.

신상훈 기자  shy9631@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