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2.7.5 화 18:20
HOME 정치 의회
남종섭 도의원, ‘3선 도전’ 출마선언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남종섭 위원장(더민주, 용인4)은 27일 경기도의회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3선 도전 의사를 밝히고 6·1 지방선거 필승의지를 다졌다.

남종섭 위원장은 “주민 여러분의 한결같은 믿음과 성원으로 지난 8년간 경기도의회에서 당 총괄수석과 교육행정위원장을 맡아 경기도정 및 경기교육 발전을 도모했고, 지역숙원사업 해결에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다.

남 위원장은 지난 성과로 ▲ 유·초·중·고 완전 무상급식 실현 ▲ 중·고 신입생 무상교복 지원 ▲ 전국 유일의 학교 실내체육관 전면 건립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우리 아이들이 날씨에 구애 없이 마음껏 체육활동을 할 수 있는 터전 마련 ▲ 교실에 공기청정기와 공기정화장치를 이중으로 설치하여 쾌적한 학습공간 마련을 꼽았다.

이 밖에도 남 위원장은 ‘행복한 용인시’를 만들기 위해 ▲ 폐교인 기흥중학교를 활용하여 전국 최초로 학생스포츠센터 건립 ▲ 군부대 이전부지에 학교를 설립하는 발상의 전환을 통해 영덕2동에 중학교 설립 ▲ 신갈오거리 구 도심지에 도시재생 사업과 주거환경 개선사업 ▲ 호수 주변 숲 조성, 산책로 조성, 물빛정원 조성 등을 통한 기흥호수를 명품호수공원이자 용인의 랜드마크로서 자리잡도록 노력하였다.

남 위원장은 “새롭게 열리는 지방분권시대, 너무나 할 일이 많다”며, “힘을 갖춘 3선 도의원이 되어 자치분권의 완성과 이제 걸음마를 떼는 용인특례시의 발전까지 앞으로 우리 용인 기흥이 친환경 품격도시, 경제활력도시, 교육도시로서의 위상을 만들어내겠다”고 의지를 밝혔다.체적인 공약으로 ▲ 첫째, 안정적으로 성장하는 용인특례시의 기반 마련 ▲ 둘째, 기흥호수를 명실상부한 명품호수공원으로 탈바꿈하여 주민들의 자랑이자 편안한 휴식공간으로 마련 ▲ 셋째, 용인이 가진 반도체산업 기반에서 소·부·장 기업을 유치하고, 소상공인 지원센터를 설치하여 소상공인이 실질적인 지원을 받는 경제활력도시 형성 ▲ 넷째, 돌봄부터 교육복지까지 진정 학생이 행복하고, 학부모가 신뢰하는 배움이 즐거운 교육도시 조성 ▲ 다섯째, 청소년문화센터 건립, 청년전용극장 건립 등 문화인프라 구축을 통해 젊은이들의 꿈이 실현되고 꽃 피우는 젊은도시 조성을 제시했다.

마지막으로 “용인은 지금 능력있고, 유능한 전문가가 꼭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지방분권, 통합과 혁신, 경기도정과 경기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천명했다. 

신상훈 기자  shy9631@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