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2.11.30 수 14:27
HOME 기획 인터뷰
구성농협 최진흥 조합장 와이드인터뷰“실익될 수 있는 농협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할것”
  • 천홍석·왕무항 기자
  • 승인 2009.12.22 20:20
  • 댓글 0

   

1. 조합원과 주민들로부터 확고한 지지를 받아 무투표 당선되셨다. 소감은?

우선 많은 조합원 분들의 성원에 머리숙여 감사를 드립니다.
급변하는 구성지역에서의 조합원및 지역분들의 등불이 될수있는 구성농협이 될수있도록 초심을 잃지않고 더욱 열심히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앞섭니다.

2. 시 관내 조합 가운데 순이익등 경영성적이 항상 상위권인데 그 비결은 ?

저희농협은 원로청년회(만65세이상), 여성회(여성조합원), 청장년회(만65세이하)등 전조합원의 조직화로 일체감을 갖고 있으며 관내 기관 사회단체 및 지역주민과의 화합 그리고 7개의 지점과 하나로마트,본점등 9개 사무소가 각각 책임경영체계를 확립하여 지역의 구심체 역할을 제고하고 있습니다.

3.구성농협은 7개 지점과 더불어 하나로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다 그 성과는?

저희 구성농협은 금속한 도시화에 따른 신설 점포가 많아 큰 성과는 없지만 향후 조합원및 지역주민께 편익 증진과 복리 향상등에 많은 기여를 할것입니다. 하나로 쇼핑몰또한 전자 상거래 활성화에 발맞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한 확대 운영할 게획입니다.

   

4. 지역문화복지센터가 지난 7월 개관하는 등 복지사업에 많은 관심을 보이시는데?

조합원및 지역주민을 통한 각종 사업을 원천으로 얻어지는 수익을 조합원및 지역주민의 복지향상에 많은 관심을 갖고 지원하여 드립은 당연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저희농협뿐만 아니라 용인관내 10개 농협과 농협중앙회 용인시지부등 년간 용인지역에 농업,농촌등 조합원 및 지역주민분들에게 복지 환원사업및 출자및 이용고 배당등 총 500여억원 이상을 되돌려 드리고 있지않나 생각하며 더욱 사업 활성화를 통해 지역복지 향상에 정진하겠습니다.

5. 구성농협이 조합원과 지역사회에 기여하고있는 점이 있다면 소개 부탁?

농협이 조합원과 지역사회에 기여하고있는 점은 너무나 많은것 같아요.
몇가지 소개하자면. 교육지원사업을 통한 조합원 및 주민 실익증대와 복리 증진사업 추진, 구매, 판매및 하나로마트 사업추진으로 영농자재 지원, 농산물 판매, 생활용품 공급지원, 신용사업과 공제사업 추진으로 각종자금 수급조절지원, 힘겹고 어려운 곳 지원, 세부적으로는 조합원 영농자재(비료,농약, 종자,연탄, 일반자재)지원, 조합원 대출 설정료 지원, 조합원 하계휴양소운영, 조합원자녀 대학교 입학자금 지원, 조합원 종합건강검진지원, 독감예방지원,조합원 제수용품비지원, 원로조합원 생활용품비 지원, 조합원 및 각 내부조직별 선진지견학 및 각종 교육지원, 주부대학운영, 실버대학운영, 노래교실,영화관운영, 우리 농산물 애용운동전개 및 농산물 직거래 추진, 농촌일손돕기 지원, 농촌농협 무이자 상생자금지원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6. 4년 새 임기를 맞아 직원들에게 강조하는 점과 향후 농협 운영계획은?

조합장을 비롯한 전 직원은 봉사자로서의 마음가짐으로 조합원과 주민의 편익 증대에 최선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농협이란 조직의 전직원이 CEO라는 자부심을 갖고 역할을 할 수있는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겠으며 농협운영 역시 농업,농촌, 농업인 조합원께 실익이 될수있는 농협으로 성장 발전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할것입니다.

7, 조합원 및 구성지역 주민들에게 한 말씀?

그간 조합장직을 대과없이 수행할수 있도록 성원하여 주신 조합원분들게 감사드리며 늘 초심을 잃지않고 농협발전과 지역주민을 위해 열심히 일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천홍석·왕무항 기자  so60su@naver.com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