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1.10.22 금 20:00
HOME 경기도 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이혜원 의원, 경기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 일일 명예기관장으로 활동해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이혜원 의원, 노인 인권보호와 학대 예방 관련 현장 활동 펼쳐
   
▲ 보건복지위원회 이혜원 의원, 경기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 일일 명예기관장으로 활동해
[용인뉴스]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이혜원 의원이 15일 경기도사회서비스원으로부터 경기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 일일 명예기관장으로 위촉됐다.

이번 행사는 일일 명예기관장으로 활동하면서 노인보호전문기관의 역할, 노인학대 예방에 대한 이해와 소통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혜원 의원은 경기도사회서비스원과 경기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 관계자들과 함께 주요 현안을 논의하고 학대피해노인쉼터를 방문해 쉼터 입소자들과의 면담, 종사자 애로사항 청취를 비롯한 현장 활동을 펼쳤다.

이혜원 의원은 “비록 일일 명예기관장이지만, 경기도 노인 인권보호와 학대 예방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경기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에서 현장을 볼 수 있어 뜻깊은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오늘의 경험을 바탕으로 해 경기서부 권역뿐만 아니라 경기도 전체의 노인 인권보호와 학대 예방을 위해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의원으로서 꾸준히 관심을 가지며 지원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혜원 의원은 ‘경기도 노인자살예방 지원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 하는 등 노인 복지 문제에 대한 꾸준한 관심을 갖고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신상훈 기자  shy9631@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