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4.6.17 월 16:04
HOME 교육/문화 교육 종합
『기흥구 명사초청 특강』여에스더박사 초청 강의“젊고 신수 훤하게 사는 방법”

   

기흥구(구청장 김명진)는 지난 19일 기흥구청 다목적실에서 마련된 기흥구 명사초청특강에 공무원 및 시민 250여명이 자리를 가득 메운 가운데 여에스더 박사(에스더클리닉 원장)를 초청해 ‘젊고 신수 훤하게 사는 방법'이란 주제로 『기흥구 명사초청 특강』을 열었다.

에스터클릭닉 원장으로 KBS 2TV ‘여유만만’ 등 주요방송사 프로그램에서 출연하며 강연, 집필 등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여에스더 박사는 활성산소 최소화로 노화를 예방하고 젊고 건강한 삶 유지 방법을 설명하였으며, 건강과 젊음에 관심이 많은 청중과 질문과 답을 주고 받으며 시종일관 웃음과 공감을 이끌어내 청중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 여교수는 "활성산소는 과식이나 흡연, 과격한 운동 및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많이 발생하므로 예방책으로 절식과 적당한 운동 및 절주를 습관화할 것"을 강조했다.

저명인사의 초청강연을 통해 시민들에게 새로운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여 용인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평생학습의 장으로 자리 매김하고 하고 있는『기흥구 명사초청 특강』은 용인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기흥구 관계자는 이후로도 정기적인 강의를 마련해 공무원의 자질과 능력 제고를 통한 공적부분 효율성 확보와 더불어 시민에게 폭넓은 소양함양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혀 다음 명사초청 특강이 기다려진다.

정윤규 기자  so60su@naver.com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윤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