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1.1.22 금 16:46
HOME 정치
정찬민 의원, 2020 대한민국 공공정책대상‘의정부문 대상’수상
정찬민 국회의원 (사진제공 - 정찬민 의원실)

국민의힘 정찬민 국회의원은 한국공공정책학회가 주관한 「제5회 2020년 대한민국 공공정책대상」 의정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대한민국 공공정책대상은 2016년부터 매년 대한민국 국가사회발전에 이바지한 개인, 단체, 공공기관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인 정찬민 의원은 국정감사에서 ▲코로나19로 인한 원격수업 · 교육격차의 문제점 지적 ▲문재인 정부 교육정책의 실정 진단 ▲교육 신뢰도 제고를 위한 합리적인 정책 대안을 제시하는 등 날카로운 지적을 통해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국정감사를 치렀다는 평가다.또한 21대 국회 등원 이후 소음대책지역 내 다수의 학교의 열악한 교육환경 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군용비행장·군사격장 소음방지 및 피해 보상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과 고등학교 입시준비에 혼란을 줄이고 교육의 다양성과 자율성을 보장하기 위한 「초·중등교육법 일부개정법률안」, 공동주택 관리비 관련 비리 등 사회적 문제를 근절하기 위한 「공동주택관리법 일부개정법률안」, 공익사업 등 강제수용토지 양도세 면제 추진을 골자로 하는 「조세특례제한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 하고, 이를 포함한 총 71건의 의안을 대표·공동발의 하는 등 민생법안 발의를 통해 정책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쳤다는 호평을 받았다.

특히 정 의원은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을 통해 정부의 예산을 철저히 검증하고, 지역발전을 견인할 수 있도록 하는 예산 확보를 포함해 지역 현안 해결에 적극나서 등 돋보이는 의정활동을 이어온 것으로 알려졌다.

정찬민 의원은 “대한민국 공공정책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무거운 책임감을 가지고 더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여 국민에게 도움이 되는 의정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정 의원은 이번 수상을 포함하여 법률소비자연맹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이 선정한 2020년도 국정감사 우수의원상(국리민복상)을 수상한 바 있어 2관왕을 달성했다.

신상훈 기자  shy9631@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