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11.26 목 14:12
HOME 정치 의회
정찬민 국회 예산심사 소위 위원경기도 도로, 보육료 직접 챙기겠다!

 

정찬민 의원 (사진제공 - 정찬민의원실)

수도권 출신 유일한 야당 예산소위 위원 선임!
내년도 정부 예산 면밀하게 심사, 경기 지역 예산 확보에 총력 다할 것!

국민의힘 정찬민 의원(용인갑)이 556조원 규모의 내년도 국가 예산을 심의·의결하는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예산안 조정소위윈회(이하 예산소위) 위원으로 선임됐다.
여야 15명으로 구성된 예산안 조정소위원회는 정부 예산안을 최종 심의·의결하는 핵심 소위원회로 국회 각 상임위원회와 예결위의 심사를 거친 2021년도 국가 예산의 증액·감액 심사를 담당한다.정찬민 의원은 경기도를 비롯한 수도권에 필요한 국가예산을 확보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정 의원은 지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결산소위와 제4차 추경심사소위에 유일한 수도권 야당 의원으로 참여하여 활약한 바 있다.


정 의원은 “임기 첫 해에 정부의 예산을 철저히 검증하고 지역의 예산을 책임지는 예산소위 위원까지 맡게 되어 무거운 책임을 느낀다”며 “경기침체 상황에서 국가 재정위기를 가속화 시키는 정부 예산 사업을 철저히 심사하고, 지역발전을 견인할 수 있도록 경기지역 내년 사업 예산 확보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수도권 출신 예산소위 의원인 정 의원은 ▲경기도 도로, ▲보육료 확대 등 경기도 현안 해결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첨부/ 경기도 도로, 보육료 예산 자료)
한편, 16일부터 본격적인 심사를 진행하는 예결소위에는 국민의힘 정찬민 의원을 비롯해 추경호(대구) 예결위 간사, 조해진(경남), 엄태영(충북), 임이자(경북), 박수영(부산) 6명의 의원이, 민주당은 정성호 위원장, 박홍근 예결위 간사 등을 포함한 9명이 각각 선임됐다.

 

신상훈 기자  shy9631@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