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3.2.2 목 19:36
HOME 경기도 도청
온실가스 없는 태양광 등 신재생 에너지 마을을 조성에너지 사각지역에 태양광 설비 지원으로 에너지복지 실현
경기도청 전경

[용인뉴스 신상훈 기자] 경기도가 도시가스가 들어가지 않는 에너지 사각지역에 태양광 같은 신재생 에너지를 공급하는 에너지 자립마을 조성사업에 참가할 지역 마을을 모집한다. 

경기도는 도내 도시가스 미공급 지역을 우선 대상으로 이런 내용을 담은 ‘2021년 에너지 자립마을 조성사업’ 수요 조사를 실시한다고 8 일 밝혔다.

김경섭 경기도 기후에너지정책과장은 “현재 경기도에는 도시가스 공급이 어려운 농ㆍ어촌지역의 비율이 약 13%에 달한다”며 “낙후지역의 에너지 이용 불편을 줄이고 태양광 설비 지원으로 전기요금까지 줄일 수 있는 이번 사업에 관심 있는 많은 마을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선정된 마을에는 마을당 개인주택에 태양광 자가 설비 설치, 마을 공동시설에 상업용 발전소 설치 등에 1억 원에서 최대 3억 원까지 비용을 지원한다. 단 지원 비용 중 10%는 마을에서 자체 부담한다.

참여를 원하는 마을은 6 월 19 일 까지 해당 시·군 신재생에너지 보급 관련 과에 주민협의체를 구성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기후에너지정책과(031-8008-6017)로 문의하면 된다.

신상훈 기자  shy9631@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