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2.22 토 15:18
HOME 정치 행정 기흥구
용인시, 분동 신설 기흥구 4개동 20일 업무 시작영덕2, 보라, 동백1, 동백3동 등…당분간 임시청사 사용
기흥구 신설 4개동 행정복지센터 (사진제공 - 용인시)

[용인뉴스 구명석 기자] 용인시는 영덕2동 등 기존 동에서 분동돼 신설된 기흥구의 4개동이 20일 업무를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대상은 영덕동에서 분동된 영덕2동, 상갈동에서 분동된 보라동, 동백동에서 분동된 동백1동과 동백3동 등이다.
 
분동 전 영덕동은 영덕1동으로, 동백동은 동백2동으로 동명칭이 바뀌며 상갈동과 마찬가지로 기존 행정복지센터를 사용한다.
 
신설된 4개 동은 당분간 임차한 임시청사를 행정복지센터로 이용한다.
 
신설되는 동 가운데 영덕2동은 하갈동과 영덕동 일원, 보라동은 보라동과 지곡동 일원, 동백1동은 동백동 일원, 동백3동은 동백동과 중동 일원을 각각 맡게 된다.
 

 

영덕2동 행정복지센터 전경 (사진제공 - 용인시)

17일자로 발령된 4개동 동장은 영덕2동장 이준복, 보라동장 최은용, 동백1동장 설정선, 동백3동장 정회철 이다.
 
이들 4개 동의 개청 행사는 동별로 여건이 갖춰지는 대로 진행할 예정이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시민들에게 더 촘촘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에 기흥구 4개동을 신설했다”라며 “행정복지센터의 접근성이 개선된 것 이상으로 시민들의 불편이 없도록 더 가까이 다가가서 더욱 세심히 살피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11월 개정된 용인시 행정운영동의 설치 및 동장 정수에 관한 조례가 이달 2일 시행돼 용인시는 3구, 3읍, 4면, 28동 체제가 됐다.

구명석 기자  gms75@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명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