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1.18 토 06:52
HOME 교육/체육 대학
용인송담대학교, 혁신지원사업 성과발표 및 공유 워크숍 개최
용인송담대, 혁신지원사업 성과발표 및 공유 워크숍 개최 (사진제공 - 용인송담대학교)
[용인뉴스 구명석 기자] 지난 6일 용인송담대학교는 혁신지원사업단 주관으로 ‘2019 혁신지원사업 성과발표 및 공유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성과발표 및 공유 워크숍은 지난 1년간 추진한 혁신지원사업의 주요 실적 및 성과를 공유하고 2020년 사업 재구조화를 위한 의견수렴을 위한 자리로 전체 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오전에는 마석범 사업단장이 지난 1년간의 혁신지원사업 경과보고 및 종합성과를 발표하였고, 이어 TLP 교육디자인 대표인 김지영 박사가 ‘무엇을 위한 교육이 되어야 하는가?’라는 주제로 초청강연을 했다.
 
오후 행사에서는 대학이 교육혁신의 핵심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교수학습 공동체(PLC) 운영사례로 항공서비스과 서상훈 교수, 3D조형과 김승주 교수, 사회복지과 오영림 교수가 학과 특성에 맞는 사례를 대표 발표하였으며, PBL 수업 사례 및 운영결과물 대한 유아교육과 길효정 교수의 설명이 있었다.  
 
한편 직원섹션에서는 16개 행정부서에서 추진한 사업실적 및 성과에 대한 발표가 진행되었으며, 이후 정기삼 미래혁신처장 주관으로 2020년 사업재구조화를 위한 교직원의 의견수렴 및 토론회가 진행되었다.
 
이날 최성식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화합하면 능히 이루지 못할 일이 없다는 화이능취(和以能就)라는 말이 있듯이 교직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혁신지원사업을 잘 수행하여 교육의 혁신을 가져온다면 이 난관을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구명석 기자  gms75@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명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