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2.7.5 화 18:20
HOME 교육/문화 교육 도정소식
경기도교육청, 2020년 1분기 학점은행제 접수1월 2일~15일, 도교육청 북부청사와 경기평생교육학습관 현장 접수
[용인뉴스 신상훈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1월 2일부터 15일까지 도교육청 북부청사와 경기평생교육학습관에서 평생학습사회 구현을 위한 2020년 1분기 학점은행제 현장 접수를 시작한다.
 
신청 대상은 학점은행제 학습자로 등록하려는 사람, 학습 결과를 학점으로 인정받으려는 사람, 학점인정을 통해 향후 학위 또는 자격취득을 원하는 사람이다.
 
현장 접수 신청자는 해당 기간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도교육청 북부청사 평생교육복지과와 경기평생교육학습관 평생학습담당을 방문하면 된다.
 
또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센터에 방문하거나 학점은행제 인터넷 홈페이지 접속을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하다.
 
경기도교육청 조성래 평생교육복지과장은 “평생학습 시대에 개인의 학습력을 극대화하는 배움의 방법이 다변화되고 있다”며, “학점은행제가 학습자의 자아실현을 돕고 평생학습사회 구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학점은행제는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학교 안팎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형태의 학습과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해 일정 기준이 충족되면 학위취득이 가능한 제도로 1998년 3월부터 시행됐다.

신상훈 기자  shy9631@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