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3.9.22 금 17:22
HOME 교육/문화 교육
용인송담대학교, 심폐소생술 교육으로 학생들에게 큰 호응
용인송담대학교 혁신지원사업단 주관으로 대학 심폐소생교육센터에서 실시한 대한심폐소생협회 일반인 심화과정 프로그램이 재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학 혁신지원사업단에서 추진하는 재학생 대상 직무 연계 자격프로그램으로써 관련 직무와 직접 연관성이 있는 항공서비스과, 의료정보시스템과, 사회복지과를 대상으로서 설계하였으며 심폐소생술 이론교육, 올바른 가슴압박 실습, 심장제세동기 사용 실습, 종합실습, 평가과정으로 운영되었다.
 
이번 심폐소생술 일반인 심화과정을 이수한 사회복지과 박윤정 학생은 “이렇게 유익한 프로그램인줄 몰랐어요. 기대했던 것 보다 훨씬 좋았고, 내년에도 후배들을 위해 꼭 개설했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교직원들께서도 꼭 참여했으면 합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대한심폐소생협회 일반인 심화과정을 기획한 정기삼 미래혁신처장은 “이번에 130여명이 이수하였는데 학생들의 반응이 너무 좋아 내년에는 좀 더 확대해야 할 것 같습니다. 올해는 직무와 직접 연관된 3개 학과 중심으로 시범운영했는데, 2020년에도 직무연관성을 확장해 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또한 지역사회 대상으로도 프로그램의 영역을 확대할 계획입니다”라고 전했다.

구명석 기자  gms75@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명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