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11.13 수 18:15
HOME 사회 사회일반
용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12일 ‘제2차 우아한 발달(우리 아이 스마트한 발달)’ 특강 실시
재단법인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오는 12일 10시부터 12시까지 처인구청 4층 대회의실에서 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2019년 제2차 우아한 발달’ 부모교육 두 번째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우아한 발달’은 '우리 아이 스마트한 발달'의 준말로, 청소년 발달 전문가를 통해 아동·청소년의 발달단계에 따른 양육자의 역할과 적절한 대처방안을 증진시키기 위한 교육으로 회복적 정의 평화배움연구소 에듀피스 대표 서정기 소장이 교육을 진행한다.
 
‘2019년 제2차 우아한 발달’은 지난 5일 부모 80여 명을 대상으로 ‘회복적 생활교육을 통한 행복한 성장’에 큰 호응을 이어, 오는 12일 ‘성장을 돕는 회복적 의사소통의 기술’ 의 주제로 소통을 돕는 기술과 회복을 만드는 질문 방법 등을 교육할 예정이다.
 
용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심리상담 및 심리검사, 1388 전화상담 등 다양한 청소년 상담 및 부모 사업을 통해 지역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심리, 정서적 발달과 지역 공동체를 세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재단법인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복지지원법 제29조에 따라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교육 및 상담을 운영하고, 청소년안전망을 구축하고 있는 청소년상담 전문기관으로, 청소년(9세~24세) 및 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개인상담, 집단상담,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으며 용인시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구명석 기자  gms75@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명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