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8.11.20 화 13:12
HOME 사회 수지구
수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인문학체험‘Why!?탐험대’출판과 인쇄술의 발달과정을 배우고, 나만의 이솝우화를 만들다 !

재단법인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수지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오는 10일에 용인시 관내 초등학교 4학년~6학년 청소년 25명을 대상으로 청소년인문학체험 프로그램 ‘Why!?탐험대’ 5차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Why!?탐험대’ 는 용인시 관내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인문학적 체험활동을 통해 사회·문화·예술·과학·역사적 경험을 가능하게 하고 인문학에 관한 흥미와 관심을 유도하고 청소년의 감성과 창의성을 증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5차활동은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한 활판인쇄박물관을 방문하여 출판과 인쇄술의 발달과정에 대하여 배우고, 세계 최대인 3천3백만자 활자의 숲을 관람한다. 이밖에도 배운 내용을 토대로 나만의 이솝우화 만들기, 나만의 명언 액자 만들기 등 체험활동을 진행한다. 이번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인문학적 소양 증진 및 상상력과 창의력의 향상을 기대해 볼 수 있다.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은 ‘꿈을 향한 청소년 세상, 함께하는 지역사회, 도전하는 청소년 세상’의 구현을 통해 글로벌 시대에 맞는 인성과 리더십을 함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하고 있다.

신상훈 기자  shy9631@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