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4.5.24 금 14:46
HOME 사회 사회
용인문화재단, 장학사업‘Y드림댄스’참여팀 모집재단 임직원들의 기부금 등으로 용인 청소년들에게 문화 복지 실현
   
▲ 용인문화재단, 장학사업‘Y드림댄스’참여팀 모집
[용인뉴스] 용인문화재단은 오는 4월 19일까지 장학사업 ‘Y드림댄스’ 참여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용인문화재단은 ‘용인청소년예술꿈드림’이라는 이름으로 예술가를 꿈꾸는 사회적 배려 대상 고등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다.

이러한 사업을 추진할 수 있었던 것은 2015년부터 재단 임직원들이 십시일반 한마음 한뜻으로 급여 일부를 기부하면서 시작됐다.

이후 재단의 장학사업의 뜻을 함께하고자 현재는 후원 기업들도 함께 동참하고 있으며 수혜 학생들은 작년에만 11명이 장학금 혜택을 받고 이중 4명이 대학에 진학해 관련 학과에 입학하는 성과를 보여줬다.

이를 토대로 올해부터는 기존의 ‘용인청소년예술꿈드림’을 지속하면서 신규로 ‘Y드림댄스’를 추가할 예정이다.

‘Y드림댄스’는 용인 소재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청소년 10명 이내로 구성된 1개 댄스팀을 선정해 5월부터 12월까지 무대의상 대여비, 연습실 대관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참여팀 선발은 1차 서류와 2차 인터뷰 전형으로 진행되며 타 기관에 지원금을 받고 있지 않는 용인시 관내 고등학교 재학 중인 청소년들로 구성된 댄스팀이면 응모 가능하다.

용인뉴스편집국  temp@temp.com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용인뉴스편집국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