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4.5.24 금 14:46
HOME 사회
갑질 근절 청렴다짐 서약식 및 청렴교육 실시교육장 및 간부공무원 갑질 근절·반부패 청렴다짐 서약식 실시,전 직원 대상 갑질 예방·반부패 청렴교육으로 공직자 청렴마인드 향상

용인교육지원청(교육장 김희정)은 15일 용인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교육장 및 국·과장 간부공무원이 전 직원 앞에서 청렴 리더십 발휘를 위한 ‘갑질 근절·반부패 청렴다짐 서약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청렴다짐 서약식은 김희정 교육장이 용인교육지원청 고위공무원들을 대표하여 전 직원 앞에서 ‘갑질 근절·반부패 청렴다짐’ 선서문을 낭독했으며, 앞으로 고위공무원들이 청렴 리더십을 발휘하여 솔선수범·소통하는 관리자로서 상호존중하는 공직문화 조성에 앞장서겠다며 굳은 청렴 실천 의지를 표명했다.

용인교육지원청 ‘갑질 근절·반부패 청렴다짐’에는 ▲관리자로서 다양한 의견을 존중하고 유연한 사고로 소통 ▲공정한 직무수행을 해치는 부당한 업무 지시 금지 ▲우월적인 지위를 이용한 비인격적인 대우 금지, ▲공익을 우선하며 사적 이익 추구 금지 ▲상호존중과 배려하는 마음으로 청렴한 용인 교육을 만들도록 앞장서겠다는 내용이 담겼다. 

같은 날‘갑질 근절·반부패 청렴다짐 서약식’에 이어 전 직원 260여 명을 대상으로 한 ‘기관장 주관 청렴 특강’과 ‘갑질 예방·반부패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청렴교육 전문강사와 함께한 ‘갑질 예방·반부패 청렴 교육’에서는 공직자로서 지켜야 할 청렴 관련 법령에 대한 이해뿐만 아니라, 직장 내 직원 간 소통하고 배려하는 마음으로 상호존중 조직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안내하여 교육 대상자들이 공직자로서 지녀야 할 청렴 마인드를 가질 수 있도록 진행됐다.

김희정 용인교육장은 기관장 주관 청렴 특강에서 경기도교육청이 제작한 【직장 내 세대 간 상호존중 ‘잇다’】 뮤직비디오를 전 직원들과 함께 시청하며, “관리자와 직원들이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다른 생각·다른 시선을 공감하며 함께 근무한다면, 모두가 행복한 상호존중 용인교육지원청을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신상훈 기자  shy9631@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