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4.5.17 금 17:10
HOME 경기도 교육청
경기광주교육도서관, “학생이 주도해 독서문화 프로그램 기획해요”광주, 하남 지역 중·고등학생 500여명 참여
   
▲ 경기도교육청사전경(사진=경기도교육청)
[용인뉴스] 경기광주교육도서관이 4월부터 11월까지 광주, 하남 지역 중·고등학교 6개교 500여명을 대상으로 학생 주도형 독서문화 프로그램 ‘주도성’을 운영한다.

주도성은 ‘주인의 자세로 도전의 문턱을 넘어 성장과 발전의 길목에서 만나자’의 뜻으로 학생들이 직접 기획한 독서 프로그램에 학교 현장에 강사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학생들의 독서 열정과 창의성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서로 드로잉 ▲진로 탐색 독서토론 ▲문학작품으로 만드는 낭독극 ▲인공지능의 미래 등 학생이 주도하는 독서문화 활성화 프로젝트를 총 6차시에 걸쳐 진행한다.

참여 학교팀은 창체·자율 동아리 등과 동일 주제 프로그램을 희망하는 그룹 단위로 구성됐다.

학생들은 독서 인문 또는 교과 관련 과학, 예술 등의 주제를 선정 후 직접 수업 방식을 설계해 운영한다.

정영숙 경기광주교육도서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 학습 역량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독서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 또한 증대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이어 “학생들이 직접 프로젝트를 설계하고 실천한 경험은 향후 미래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창의성, 의사소통 능력 등 다양한 역량을 갖춘 미래 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경기광주교육도서관은 학생주도 독서문화 프로젝트뿐 아니라 관내 학교 도서관과 연계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인재 육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송정민 기자  bgg4135@naver.com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