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2.7.1 금 19:30
HOME 교육/문화 교육
용인교육지원청, 공유재산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 실시 경기 최초! 국‧공유재산 현황도 제작 및 재산관리 DB 구축 이어br2022년도 체계적 공유재산관리 위한 담당자 연수로 학교현장 적극지원 나서 
용인교육지원청이 온라인(ZOOM)으로 공유재산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주요 연수 내용은 ▲공유재산 실태조사, ▲무단점유 변상금 관리, ▲공유재산 관리 일반 실무지식 등으로 단위학교의 재산실무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사례 중심으로 구성하였으며, 기존의 전달 위주의 연수에서 벗어나 평소 학교현장에서 재산관리 시 어려웠던 점이나 문의사항을 채팅창을 통해 실시간 질의하고 강사가 답변해 주는 쌍방향 연수로 진행하여 연수 종료 후 실시한 만족도 조사 결과 연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연수에 참가한 행정실장은“기존 강의 방식의 연수와 달리 사례 중심으로 진행되어 어렵게만 생각되고 부담되던 재산관리 업무를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고 연수 소감을 밝혔다. 

용인교육지원청 김이두 행정국장은 “이번 연수가 학교 현장의 재산관리 업무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교육지원청은 학교지원 기능을 강화하여 학교 행정업무 경감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용인교육지원청 청사

향후 용인교육지원청에서는 연수 중 질의 내용 등을 정리한 사례집을 제작한 후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구축한 「국‧공유재산 DB」에 탑재하여 학교에서 재산관리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국‧공유재산 DB 게시판은 재산관리의 연속성 및 편리성을 제고하기 위해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구축한 것으로 ▲각급학교의 재산을 필지별로 분석한 재산지도인 국‧공유재산 현황도, ▲학교 재산증감자료, ▲업무자료 등을 탑재하였으며, 각급학교에서 교육지원청 홈페이지 로그인 후 접속이 가능하다.


 

송정민 기자  bgg4135@naver.com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