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4.6.21 금 10:15
HOME 사회
용인 청덕고, 청덕초·청덕중 학생 대상 지역사회 과학나눔 행사 운영25일, 청덕사이언스리더과정 ‘과학나눔 나누GO!, 곱하GO!’활동 운영

용인 청덕고등학교(교장 유문상)는 25일 오전 9시 30부터 3시간 동안 과학실 3곳에서 과학중점학교 행사인‘과학나눔 나누GO!, 곱하GO!’활동을 운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경기도형 과학중점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청덕고등학교과학중점과정 학생들의 지역사회 재능 기부 활동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청덕초등학교와 청덕중학교 학생 65명이 참여했다.

과학나눔 활동은 ▲생명과학 분야에서는 알로에 손소독제 & 모기퇴치스프레이 만들기, ▲화학 분야에서는 나만의 화학 정원 만들기, ▲물리·공학 분야에서는 작용반작용법칙을 활용한 에어로켓 만들기 등으로 운영된다. 

행사는 청덕고등학교 교사와 학생이 함께 활동 계획을 수립한 후 청덕초등학교와 청덕중학교에 과학나눔 활동을 안내하여 신청자를 받고 인원이 확정되면 활동지와 자료 제작 등 과학나눔 꾸러미를 준비한 후 생명과학, 화학, 물리·공학 분야의 3개 프로그램을 1, 2부로 나누어 각각 2회씩 운영했다.

특히, 모든 과학나눔 행사의 준비 및 진행과 마무리를 청덕고등학교 과학중점교육과정의 일환인 청덕사이언스리더과정에 참여하고 있는 2, 3학년 학생 29명이 직접 주관한다는 점에 상당한 의미가 있다. 
 
지역사회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과학 분야 재능기부 활동으로 학생들은 성취감, 효능감을 높이고 타인에 대한 이해력 향상을 도모하고, 멘토-멘티 역할을 통해 스스로 깨우치며, 과학적 의사소통과 협업의 중요성을 익힐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과학교육의 저변 확대와 기초과학 활성화로 시민과 함께 하는 과학 문화 조성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청덕고등학교는 이번 활동 외에도 과학 분야 전문가 초청 강연, 과학인문융합 UCC한마당, 융합과학토론 UI챌린지, 광물화석 탐구교실, 대학연구소 실험실습체험, 교내천문캠프, 과학과제 연구활동 등 학생활동중심의 다양한 체험형·탐구형 프로젝트를 운영하며 과학교육의 저변 확대를 위해 교육공동체 모두가 함께 노력하고 있다. 

청덕고등학교 유문상 교장은 “운영 주체인 청덕고등학교 학생은 물론 청덕초·청덕중 학생들도 이러한 다양한 과학실험과 체험활동 통해 성취감과 효능감을 향상할 수 있다”라며 “참여한 학생들에게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력을 높이고, 나눔을 통한 봉사정신과 협업을 통한 협동심을 고취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신상훈 기자  shy9631@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