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4.6.24 월 17:58
HOME 경기도 도청
경기도-경기도사회적경제원, 청년 사회적경제 창업팀 60곳 발굴. 창업캠프 참여자 모집경기도 청년 창업가 발굴을 위한 ‘2024년 경기도 청년 사회적경제 북부/남부 창업캠프’ 참여 60개 팀 모집
   
▲ 경기도-경기도사회적경제원, 청년 사회적경제 창업팀 60곳 발굴. 창업캠프 참여자 모집
[용인뉴스] 경기도와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이 ‘2024년 경기도 청년 사회적경제 창업캠프’에 참가할 참여팀을 6월 14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창업캠프는 임팩트창업을 통해 경기도 내 다양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청년 창업가를 발굴하고자 마련됐다.

지난해 21개 팀을 선발했고 올해는 지원 대상을 대폭 확대해 60개 팀을 모집한다.

북부와 남부를 거점으로 창업캠프를 운영해 각 지역 예비창업가를 고루 지원할 계획이다.

각 참여팀은 △임팩트창업 집중교육 △선배 창업가와의 1:1 멘토링 △모의투자 데모데이 등 체계적 과정을 통해 성공적인 사업 모델을 수립하기 위한 역량을 기르게 된다.

참여팀의 지속적인 성장을 돕는 다양한 지원도 이어진다.

△모의투자 데모데이 우수팀 12곳에 총 2,400만원의 상금 지급 △크라우드펀딩 모의투자 전용관 개설 △투자양성 온라인교육과정 무상제공 △북·남부 창업가 네트워킹 프로그램 참여 등을 지원한다.

또한 창업캠프를 수료한 수료팀에게는 2025년 경기도사회적경제원 창업지원사업 참여 시 가점 등의 연계 혜택도 제공한다.

경기도 내 임팩트창업을 희망하는 19~39세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3명 이내 팀 혹은 개인이 신청서 등을 갖춰 경기도사회적경제원 누리집을 통해 지원하면 된다.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온라인 설명회도 5월 31일 오후 4시에 개최된다.

설명회 사전신청은 포스터 QR코드 혹은 공고문 내 주소를 통해 할 수 있다.

유훈 경기도사회적경제원장은 “도내 다양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어 청년 창업가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사업 모델을 발굴하는 것이 앞으로도 중요하다”며 “이번 창업캠프를 통해 많은 청년 창업가들이 성장을 위한 다양한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신상훈 기자  shy9631@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