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4.6.25 화 11:40
HOME 경기도 교육청
감성과 지성을 키우는‘찾아가는 예술융합 인문학 프로그램’104교에서 예술로 빛나고 인문학으로 깊어지는 다양한 교육
   
▲ 감성과 지성을 키우는‘찾아가는 예술융합 인문학 프로그램’
[용인뉴스] 경기도교육청이 ‘찾아가는 예술융합 인문학 프로그램’을 운영해 감성과 지성의 조화로운 성장을 지원한다.

전통예술 융합 프로그램과 예술융합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도내 104개 학교에서 208개의 프로그램을 12월까지 운영한다.

학교에서는 △교과 연계 △진로 연계 △인성교육 △자유학기 주제탐구 △학교자율교육과정 △학년말 전환기 프로그램 등 교육과정과 연계한 다양한 예술융합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전통예술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그 속에 담긴 선조들의 삶과 문화, 역사 등을 이해하는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국악으로 만나는 옛 조상 지혜 별따기 여행 △힙하게 잇다 조선 판소리 △조선 후기 회화의 르네상스-단원과 혜원의 그림에서 노닐다 △사유하는 그림, 내 안의 동양화 등이 진행된다.

또 △명화에 담긴 작가의 인생 이야기 △윤동주 시와 나혜석 명화에 담긴 인생 이야기 △영화와 사진으로 만나는 인문학적 시선 △그림과 글이 만나는 예술 수업 등 예술과 인문학이 만난 특색있는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도교육청 조영민 융합교육정책과장은 “감성과 지성이 균형을 이루며 성장하도록 예술로 빛나고 인문학으로 깊어지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하겠다”며 “예술적 감수성과 인문학적 소양을 갖춘 미래 인재로 성장하도록 학교예술교육과 독서인문교육의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송정민 기자  bgg4135@naver.com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