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4.6.25 화 10:27
HOME 경기도 교육청
공정하고 투명한 경기교육 가치 실현 경기도교육청, 부패취약분야 집중신고기간 운영도교육청 누리집 신고센터 통해 누구나 신고 가능
   
▲ 공정하고 투명한 경기교육 가치 실현 경기도교육청, 부패취약분야 집중신고기간 운영
[용인뉴스] 경기도교육청은 공정하고 투명한 경기교육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부패취약분야별 집중신고기간을 운영한다.

도교육청은 2023년도 청렴도 평가 결과에 따라 부패에 취약한 3개 분야를 선정하고 부패 발생률이 높은 기간에 집중신고를 받는다.

부패취약 3개 분야는 △불법찬조금 △물품·공사 분야 △갑질행위로 각각 다른 기간에 집중신고를 할 수 있다.

공익 제보와 갑질 신고는 언제나 가능하지만, 집중신고기간을 운영해 부패취약분야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공정하고 투명한 공직문화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도교육청 전 기관 공직자의 부패·갑질 행위가 의심되는 사항을 발견하거나 알게 된 경우 경기도교육청 누리집을 통해 누구나 기명 또는 익명으로 신고할 수 있다.

도교육청은 공익 제보와 갑질 행위 신고자가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철저히 비밀을 보호하고 신고자 신분을 보장한다.

특히 공익 제보는 전담변호사와 상담 후 변호사 명의로 대신 신고할 수 있다.

도교육청 부패취약분야 업무관계자는 “공정과 투명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많은 관심과 용기 있는 신고가 필요하다”며 “청렴문화가 안착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정민 기자  bgg4135@naver.com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