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4.6.25 화 10:27
HOME 경기도 의회
이병길 경기도의원, OBS 뉴스 오늘 생방송 출연, 경기도 의회 협치의 중요성 강조당리당략을 떠나 도민에 대한 책임을 다하면 협치가 이루어질 것.
   
▲ 이병길 경기도의원, OBS 뉴스 오늘 생방송 출연, 경기도 의회 협치의 중요성 강조
[용인뉴스] 이병길 경기도의원은 지난 15일 OBS 생방송 뉴스 오늘에 출연했다.

이번 생방송은 도의원을 초대해 정책활동에 대해 도민에게 알리기 위해 진행됐다.

이병길 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경제노동위원회의 역할에 대해 상세히 소개했으며 하반기 경기도 의회 구성에 대한 질문을 받고 “지난 경기도의회 보궐선거 결과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뿐만 아니라 개혁신당도 하반기 의회를 구성하게 됐고 하반기에는 경기도의 조직개편 등 산적한 업무가 많다.

도민의 살림살이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도민을 위해 노력하는 것이 도의원의 책무라고 생각하므로 당리당략보다는 도민에 대한 책임을 다한다면 협치는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병길 의원은 대표로 발의한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인증 및 지원 조례’에 대해 혁신성을 갖고 있는 기업이 도의 지원을 받아 성장할 수 있는 조례라고 설명했다.

그리고 전국 최초로 ‘경기도 산업보안 조례’를 대표 발의하고 제정한 의미에 대해 “조례를 통해 연구기관과 기업의 핵심기술을 보호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대표 발의 준비 중인 ‘경기도 우주항공산업 지원 조례’가 경기도의 미래 경제를 위한 정책에 반영되어 도민의 경제적 이익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병길 도의원은 '경기 동부 SOC 대개발 구상 간담회'에 대해서도 언급하고 왕숙 3기 신도시 입주 완료 전에 도로 확장 및 철도망 확대로 불편함이 없도록 경기도와 남양주시가 협력해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그리고 경기도 지역 간 균형적인 의료 발전 도모를 위해서 공공의료원 설립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병길 도의원은 마무리 발언을 통해 경기도민의 말씀을 귀담아듣고 섬기면서 경기도와 남양주시의 미래를 위한 정책을 펼칠 것을 약속했다.

신상훈 기자  shy9631@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