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4.6.21 금 10:15
HOME 경기도 도청
경기도, ‘청년창업체험단’ 사업 신설. 참여자 31일까지 모집청년창업가의 글로벌 진출 지원하는 ‘청년창업체험단’ 참여자 모집
   
▲ 경기도, ‘청년창업체험단’ 사업 신설. 참여자 31일까지 모집
[용인뉴스]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도내 청년의 해외시장 진출 기반 마련을 위해 해외 스타트업 전시회 참관 등을 지원하는 ‘청년창업체험단’ 사업을 신설하고 참여할 청년창업가를 31일까지 모집한다.

‘청년창업체험단’은 올해 처음 추진하는 사업으로 청년창업가들이 글로벌 경험을 쌓고 자신의 사업을 성장시킬 수 있도록 해외전시회 참관 및 네트워킹 활동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상은 경기도 소재 창업 7년 이내의 39세 이하 청년창업가로 자격 기준 검토와 서면 평가를 통해 총 30명을 선정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된 청년창업가에 ▲미국 샌프란시스코 테크크런치 디스럽트 ▲싱가포르 스위치 ▲핀란드 헬싱키 슬러시 등 참가를 희망하는 해외 스타트업 전시회나 박람회 및 전문학회 참관 비용을 최대 250만원까지 지원한다.

또한 참관 결과를 다른 창업가들과 공유하고 선배 스타트업과 교류할 수 있는 네트워킹의 기회도 제공된다.

해외 전시회 참관을 통해 빠르게 변하는 첨단기술과 글로벌 트렌드를 직접 체험함으로써 사업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얻고 성장과 도약의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년창업가는 오는 31일까지 경기스타트업플랫폼을 통해 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스타트업육성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배영상 경기도 벤처스타트업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창업가들이 사업 아이디어를 글로벌 시장에 맞게 발전시켜 새로운 가능성을 찾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해외시장 진출에 관심있는 청년창업가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상훈 기자  shy9631@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