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4.5.24 금 14:46
HOME 경기도 도청
경기도농기원, 학교 교과과정과 연계한 ‘2024년 농촌교육농장 교사양성과정’ 운영17일~24.일 농촌체험 전문성 강화를 위한 학교교과 연계 농장현장 프로그램 개발
   
▲ 경기도농기원, 학교 교과과정과 연계한 ‘2024년 농촌교육농장 교사양성과정’ 운영
[용인뉴스] 경기도농업기술원은 17일부터 24일까지 용인시 등 16개 시군 농장주 30명을 대상으로 학교 교과와 연계해 농촌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2024년도 농촌교육농장 교사양성과정’을 실시한다.

농촌교육농장은 학생들이 단순한 농산물 수확 체험을 넘어 학교 교과과정과 연계해 ‘주제중심 통합접근’을 통해 이론과 실제를 농장 현장에서 경험할 수 있는 전문농장이다.

이번 과정은 농촌교육농장 교사로서 교육농장의 기반 이해와 아동 발달 및 교수학습 능력을 고려한 교육환경 조성, 농업과 농촌에 대한 이해 및 적용 방법 등 농촌체험교육 경영마인드 함양과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이다.

농촌교육농장 교사양성과정을 수료하면 한국농촌교육농장협회에서 인증하는 ‘농촌교육농장 품질인증’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며 경기도의 품질인증 농장은 2024년 현재 37개소가 운영 중이다.

교육신청은 기존 체험농장을 운영하고 있는 농장 대표에 한해서 매년 3월 초에 시군 농업기술센터를 통해 접수를 받는다.

이영수 농촌자원과장은 “농촌교육농장 교사양성과정을 통해 우수한 농촌체험교사를 양성하고 경기도 도시민들이 농업·농촌을 경험할 수 있는 훌륭한 농장이 더욱 늘어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상훈 기자  shy9631@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