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4.5.24 금 14:46
HOME 경기도 의회
세월호참사 10주기 추념전 ‘우리가, 바다’ 개막김철진 경기도의원 “예술 통해 재난의 상흔에 공감과 위로 되었으면”
   
▲ 세월호참사 10주기 추념전 ‘우리가, 바다’ 개막
[용인뉴스]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철진 의원은 12일 열린 경기도미술관 세월호참사 10주기 추념전 ‘우리가, 바다’ 개막행사에 참석했다.

축사를 맡은 김철진 의원은 추념전 개막행사를 주최한 전승보 미술관장과 유인택 경기문화재단 대표, 관계자분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며 “작년부터 예산확보와 준비과정에 동참한 추념전이 성공적으로 개최하게 된 것에 기쁜 마음이 든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어 김 의원은 “오늘을 시작으로 경기도미술관 일대에서 전국민주시민합창축전, 추모문화제, 기억식 등 세월호참사 10주기를 맞아 다양한 추모행사가 열릴 예정이다”며 “추념전과 추모행사에 참석해 희생자들을 추모하고 세월호참사의 의미와 가치를 되새겨 우리 사회에 안전 문화가 정착되고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경기도미술관이 개최하는 세월호참사 10주기 추념전 ≪우리가, 바다≫는 4.12.~7.14. 94일간 열릴 예정이며 회화·조각·영상·설치·사운드·사진·퍼포먼스 등 현대미술의 다양한 매체를 아우르는 17인의 작가가 참여해 전시, 작가와의 대화, 작가 워크숍, 단체 교육 프로그램 등이 무료로 공개된다.

신상훈 기자  shy9631@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