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4.5.29 수 18:17
HOME 사회 사회
분당서울대병원과 함께하는 내 혈관 건강지키기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 건강한 노년 혈당관리프로그램 진행
   
▲ 분당서울대병원과 함께하는 내 혈관 건강지키기
[용인뉴스]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에서는 11일 10시 복지관 2층 열린회의실에서 어르신 30명을 대상으로 ‘내 혈당 바로알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내 혈당 바로알기’는 분당서울대병원과 연계해 전문가가 월 1회 어르신들의 혈당 측정을 무료로 진행하는 건강프로그램으로서 장기적인 건강관리를 위해 진행하고 있다.

이 날은 분당서울대병원 간호사 2명이 혈당검사를 진행해 어르신들이 사전에 당뇨병을 조기 발견하고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예방법을 안내했다.

이를 통해, 어르신들은 당뇨 예방 및 관리법 학습을 통해 건강관리의 필요성을 인지하고 조기 발견을 통해 합병증을 예방하는 등 어르신들이 주체적으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모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기태 관장은 “건강한 노년이 곧 행복한 노년이라 생각해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다방면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이 혈당관리의 중요성을 알고 예방수칙을 실천해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길 바란다 앞으로도 어르신의 건강한 노후를 위해 지역사회 의료기관과 연계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용인뉴스편집국  temp@temp.com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용인뉴스편집국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