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4.4.22 월 16:49
HOME 정치
홍정석 변호사 용인시을 국회의원 출마선언..."아이들이 행복한 용인을 만들 홍바오""용인을 글로벌 반도체 밸리로 만들겠다"
홍정석 용인을 예비후보

'40대 경제 변호사' 홍정석 법무법인 화우 GRC센터장(파트너변호사)이 6일 용인시청 브리핑룸에서 제22대 국회의원선거 경기도 용인시(을) 출마를 선언했다.

홍 변호사는 "용인은 실리콘밸리를 넘는 글로벌 반도체 밸리로 발돋음해야한다"며 "이를 위해선 규제 개선, 법률 제‧개정, 예산 반영 등을 종합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진 정치인이 필요한데 법률 경제 전문가인 본인이 적임자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대한민국이 20년 전만 해도 IT강국이라 불렸는데 각종 규제 때문에 그 위상을 잃어버렸다"며 "반도체, 로봇, AI 분야에서 또 그런 일이 벌어지면 안 된다"고 지적했다.

홍 변호사는 특히 "변호사로서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에 법률 자문을 하고, LG경제연구원, 공정거래위원회 경험을 하면서 우리나라에 기업규제가 얼마나 많은지 뼈저리게 느꼈다"라고 경제 변호사 경험을 소개하며 "정치를 풀어야 경제가 풀린다. 불필요한 기업규제와 관행을 과감히 푸는 개혁 입법으로 생활 정치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홍 변호사는 "정치는 우리 삶에 엄청난 영향을 미치지만 정치를 보면 우리 시민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어떻게 하면 좀 더 행복하고 잘사는 사회를 만들까 고민하는 모습은 보이지 않고, 서로 싸우고, 속이고, 힘자랑하는 이야기만 넘쳐난다"라고 지적하 "이념과 진영으로 갈라선 패싸움식 꼰대 정치를 거부하고, 시민의 니즈를 파악하고 만족시키는 생활 정치를 이야기하겠다"고 선언했다.

그는 "기존 정치와는 차별화된 젊고 새로운 시각으로 용인 시민들에게 행복을 주는 홍바오가 되겠다"며 "수인분당선 연장, 국제중‧자사고 신설, 종합 문화 체육센터 신축, 기흥구 분구, 기흥저수지 정화 및 체류형 관광리조트 개발 등을 위해 이상일 용인시장, 용인시 갑‧병‧정 국회의원, 경기도의회, 용인시의회와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약속했다.

홍정석 변호사는 지난 2주 간 '푸바오' 복장을 하고 기흥구 구석구석을 다닌 이야기를 전하면서 "용인시민들이 반가워하고 행복해했다"라며"'용인의 홍바오'가 되어 용인시민에게 행복을 주는 국회의원이 되겠다"라고 출마 각오를 다졌다. 

홍정석 변호사는 1977년생으로, LG경제연구원 선임연구원과 공정거래위원회 할부거래과장을 거쳐 법무법인 화우의 초대 GRC센터장(Government Relations Consulting·종합 대관 서비스센터)으로 벤처기업 투자자문과 공정거래 및 소비자정책을 전문적으로 다뤄온 자타공인 '경제와 규제 전문 변호사'로 알려져 있다. 

특히, 2017년 공정거래위원회 외부인 최초의 '사건 담당 과장'으로 발탁돼 현재까지도 실행 중인 820만 상조 가입 소비자 보호를 위한 '내상조 그대로'정책을 기획하는 등 기존 공무원들이 할 수 없었던 혁신적인 정책을 시행한 바 있다. 2016년에는 국정농단 의혹 특검 부대변인으로 일일 대국민 브리핑 및 언론 대응을 하는 등 다양한 이력과 경험을 보유했다. 

이희찬 기자  hcl_0117@naver.com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희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