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3.9.27 수 18:00
HOME 교육/문화
처인성의 역사적 의미를 기리고 가치를 계승시키는 제32회 처인성 축제 개최6월3일~6월4일 이틀간 남사읍 처인성 역사교육관 광장에서 열린다.

오는 6월 3 ~4일  2일간 제32회 처인성 문화제 행사가 처인성 인문학 강좌, 처인성 골든벨, 활쏘기 대회, 남나비 사생대회, 처인성 가요제등을 비롯해서 가족체험·푸드·마켓존 남미 전통악기 공연등 즐길거리와 먹거리도 다양하게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행사는 용인문화원(원장 최영철)과 처인성 기념사업회(회장 남기화)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행사로 남사읍 처인성 역사교육관 광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용인문화원과 처인성 기념사업회 공동 주관으로 처인성의 역사적 의미와 정신을 기리고 가치를 계승 발전시켜 우리 민족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처인성을 용인의 정체성을 담보하는 문화상징으로 부각시켜 역사문화 콘텐츠로 개발하고 나아가 관광 및 학술 자원으로 적극 활용 하고자 다양하게 행사를 준비한다고 밝혔다.

행사 첫날인 6월 3일에는 처인성전투 호국영령 진혼 영산대제와 어린이를 위한 버블쇼, 마술쇼, 남나비 사생대회, 처인성 골든벨을 시작으로 개회식이 진행되고, 화려한 불꽃놀이를 감상할 수 있다. 6월 4일에도 남미전통 악기공연, 처인성 스토리텔링 경연대회, 처인성가요제 전통가요 노래자랑이 있으며 이번에는 제1회 처인성 활쏘기 대회와 양궁국가 대표와 함께하는 활쏘기 체험도 운영한다

특히 처인성지 주변에서 양일간 한지공예,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연꽃만들기, 제기 만들기등 가족과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을 비롯해서 남미전통 악기공연, 민요, 국악, 버블쇼, 태권도 등 볼거리와 세계 음식을 비롯한 다양한 먹거리 장터도 운영된다.

푸드트럭존에서는 스테이크, 타코야키, 피자, 닭코치 등의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고, 세계 음식인 터키 아이스크림과 베트남 코코넛, 사탕수수 일본에 타코야끼, 탕후루 네팔 인도네시아 공예품과 악세사리 판매 코너와 어린이를 위한 바이킹, 다람쥐 그네, 우주여행, 에어바운스등 전통놀이 7종을 체험할 수 있다. 또 마켓존에서는 귤하르방 주스, 탕후루, 와플, 애견용품, 악세사리 등 다양한 종류를 판매한다.

용인문화원 최영철 원장과 처인성 기념사업회 남기화 회장은"이번 축제를 통해 처인성이 갖고 있는 역사적 가치를 시민들에게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생각한다"며 "처인성 축제가 전국적인 축제로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송정민 기자  bgg4135@naver.com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