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4.4.16 화 10:34
HOME 사회 수지구
수지청소년문화의집, 2023년 대한민국 역사탐방단 1회차 운영

재단법인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수지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15일「2023년 대한민국 역사탐방단」1회차를 운영하였다.

‘대한민국 역사탐방단’ 용인시 관내 청소년(11~13세)들에게 우리나라의 문화유적 탐방을 통해 직접 보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청소년들에게 우리나라 역사와 문화유적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키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1회차 프로그램에서는 우리나라 역사와 문화유적에 대한 이론교육을 진행하고 ‘역사 골든벨’, ‘문화유산 에코백 만들기’ 퀴즈 및 체험 활동을 통해 역사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배우며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한민국 역사탐방단은 총 4회차 활동으로 1회차는 역사교육이론 및 체험활동, 2~4회차 문화유산을 탐방하는 프로그램이다.

오는 22일에는 2회차가 운영되며 충청남도 공주에 위치한 공산성, 무령왕릉 등의 일대를 탐방하며 백제 웅진 천도 배경과 지리적 특징 및 유물에 대해 배운다. 

한편, 용인시 청소년미래재단은 용인시가 출연한 청소년 전문기관으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원, 유림ㆍ신갈ㆍ수지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미래교육센터 등 8개 시설에서 청소년 활동ㆍ상담ㆍ보호ㆍ복지 프로그램을 통해 용인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송정민 기자  bgg4135@naver.com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