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3.5.26 금 17:34
HOME 경기도 교육청
경기도교육청, 학교 내 갈등 사안의 교육적 해결 위한 화해중재단 본격 시작교육지원청 화해중재단 담당자 워크숍 개최, 정책 소통과 역량 강화
   
▲ 경기도교육청, 학교 내 갈등 사안의 교육적 해결 위한 화해중재단 본격 시작
[용인뉴스] 경기도교육청이 학교 내 갈등 사안의 교육적 해결을 지원하는 화해중재단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화해중재단은 학교폭력, 학생인권 침해, 교육활동 침해 갈등 사안의 화해중재를 통해 갈등 당사자 간 관계를 회복하고 성장중심의 교육적 해결을 지원하는 교육지원청 자문기구이다.

도교육청은 13일 20일에 25개 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2023 화해중재단 담당자 워크숍을 개최해 화해중재 정책을 공유하고 전문가 특강, 사례 나눔으로 체계적 지원 방안을 마련했다.

워크숍에서는 화해중재 정책 이해 화해중재단 업무 실제 교육지원청 사례 나눔 화해중재단 위원 역량강화 방안 정책 제안을 했다.

화해중재단은 학교 내 갈등 사안에 조기 개입해 맞춤형 지원을 하고 갈등 중재에 전문성을 지닌 중재위원을 위촉해 법률 자문, 갈등 사안 처리 등 현장을 지원한다.

교육지원청 사례 나눔에서는 ‘오해를 이해로 친구되자’는 안성교육지원청 ‘5279 화해중재단’사례를 발표했다.

5279는 학교폭력 갈등조정자문단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학교 내 갈등 사안 각 분야의 전문가로 자문단을 구성해 현장을 지원한 사례이다.

또, 경미한 학교폭력 사안의 경우 피·가해 학생과 보호자의 동의를 거쳐 관계회복 프로그램의 책무성을 강조하고 화해중재단 운영을 통해 교육적 해결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도교육청 서은경 생활인성교육과장은 “최근 사소한 다툼과 갈등도 학교폭력으로 신고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경미한 사안도 심의를 요청하는 경향이 증가하고 있다”며 “체계적·전문적인 화해중재를 통해 교육공동체의 신뢰를 높이고 학교 교육력이 회복될 수 있도록 학교 내 갈등 사안 해결에 함께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송정민 기자  bgg4135@naver.com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