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3.5.26 금 17:34
HOME 경기도 의회
정윤경 의원, 경기도 지역아동센터 공동대표단과 정담회 실시 “경기도 아동돌봄에 큰 역할을 하고 있는 지역아동센터 지원위해 노력할 것”
   
▲ 정윤경 의원, 경기도 지역아동센터 공동대표단과 정담회 실시 “경기도 아동돌봄에 큰 역할을 하고 있는 지역아동센터 지원위해 노력할 것”
[용인뉴스]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정윤경 의원은 17일 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위원장실에서 경기도 지역아동센터 공동대표단과 정담회를 실시했다.

이 자리에는 김재균 위원장도 함께했다.

이번 정담회는 경기도 지역아동센터 공동대표단의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호봉제 적용에 대한 감사 인사 전달과 향후 지역아동센터 운영 개선 및 추가적인 종사자 처우개선 대한 논의를 위해 마련됐다.

경기도 지역아동센터 공동대표단은 먼저 올해 1월부터 지역아동센터 종사자에 호봉제가 적용되면서 그간 고정급 지급으로 열악했던 종사자의 급여 수준이 개선된 것에 대해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와 집행부에 감사의 뜻을 전달했다.

이어 공동대표단은 도로교통법 개정으로 지역아동센터 차량 운영을 위한 전일제 돌봄교사 도입의 필요성과 지역아동센터 종사자의 야간근로수당 도입 등 지역아동센터 운영에 대한 추가적인 개선사항을 건의했다.

이에 대해 정윤경 의원은 “코로나19 시기에 종일돌봄으로 지역아동센터에서 많은 역할을 해준 것에 대해 감사하게 여긴다 경기도의회에서도 지역아동센터 지원을 위해 많은 준비를 하고 있고 오늘 정담회에서 현장의 애로사항을 말씀 주신만큼 잘 귀담아듣고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는 올해 1월부터 지역아동센터 등 5개 아동복지시설에 대한 호봉제를 전격 도입했다.

신상훈 기자  shy9631@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