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3.6.8 목 17:13
HOME 경기도 의회
이병숙 의원, 경기도 캠프그리브스 역사공원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 상임위 통과
   
▲ 이병숙 의원, 경기도 캠프그리브스 역사공원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 상임위 통과
[용인뉴스]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이병숙 의원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캠프그리브스 역사공원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이 17일 경기도의회 제367회 임시회 제1차 기획재정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

이병숙 의원은 “이번 제정안은 2024년 개장을 목표로 현재 조성 중인 캠프그리브스 역사공원이 경기북부 발전과 평화, 생태, 역사, 문화의 관광 거점으로 조성될 수 있도록 역사공원의 활성화에 필요한 체계적인 관리와 지원을 위해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주요 내용은 캠프그리브스 역사공원 활성화 기본계획 수립 및 사업 위원회 설치 및 구성·운영 역사공원 내 조성된 시설의 사용료 사업과 시설의 위탁 등을 포함했다.

이 의원은 “캠프그리브스 내 체험관 등 각종 시설의 이용료 등에 관한 규정은 기존에 ‘캠프그리브스 운영 경기관광공사 내규’에 따라 운영된 것을 본 조례안에 근거가 마련됐다”며 “역사적인 가치가 있는 캠프그리브스 공간이 원형을 보존하되 세계적인 관광명소로 육성되고 보다 많은 예술가, 도민 등이 참여하는 평화예술 플랫폼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캠프그리브스는 1953년 주한 미군이 군영을 설치해 50여년 간 사용 후 2007년 국방부로 반환한 시설로 작년 8월에 경기도가 소유권을 이전받아 역사, 문화, 예술 체험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신상훈 기자  shy9631@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