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3.3.27 월 14:09
HOME 라이프투데이 인터뷰
[커버스토리] 라마다 용인호텔 전해연 대표“라마다 용인호텔에서 최고의 순간을 맞이하시기 바랍니다!”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에 있는 라마다 용인호텔(전해연 대표이사)은 전세계 66개국의 8,000개 호텔을 운영하는 윈덤 호텔그룹(Wyndham Hotel Group)의 ‘라마다 인터내셔널’과 프랜차이즈를 맺고 2017년 9월 29일 지상 18층, 지하 3층 규모로 399개의 객실을 갖추고 개관했다.

유려한 능선의 선장산, 향수산과 호암호수 등 한 폭의 수채화 같은 자연경관 속에 자리하고 있는 라마다 용인호텔은 차량으로 3분 거리에 위치한 에버랜드를 비롯해 88CC, 양지파인CC 등 30여 개 이상의 골프장과 한국민속촌, 대장금 파크, 와우정사, 한택식물원, 경기도어린이박물관, 백남준아트센터 등 용인의 대표적 관광 명소들과의 접근성이 좋아 용인에 관광을 왔다면 반드시 숙박해야 할 고품격 리조트형 호텔이다. 

루프탑

고품격 리조트형 호텔을 지향하는 라마다 용인호텔

라마다 용인호텔은 다른 호텔과의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 

첫째 가족친화호텔을 지향한다. 

아이들을 위한 키즈룸을 운영한다. 블루 키즈룸, 레드 카레이서룸, 핑크 키즈룸, 티모니룸, 키즈스위트 룸, 뮤아 스위트룸 등 각기 다른 콘셉트로 디자인된 다양한 키즈룸과 이층 침대 객실 마련했다.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 경우 '장난감 특전 상품'을 제공한다. 

또한 2층에 위치한 키즈플레이존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볼풀과 각종 장난감 등이 가득한 공간이다.

그리고 조식뷔페에 아이들의 입맛을 고려해 마쉬멜로우와 초코분수 등 '키즈코너'를 함께 운영한다. 

블루키즈룸(상)과 핑크키즈룸(하)

둘째 문화친화호텔을 지향한다. 

호텔 로비 1층에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갤러리라운지'가 있다. 이곳에서는 매월 새로운 미술작품이 전시된다. 

매주 금ㆍ토요일 오후 7~9시 1층 호텔 로비에서는 그랜드 피아노 라이브 연주를 진행해 투숙객들에게 문화 예술 체험을 제공한다. 

갤러리라운지

셋째 풍경중심호텔을 지향한다. 

3층에는 도심 속 작은 정원에 들어와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클래식 가든을 만들어 유럽풍 소품과 디자인으로 편안하고 여유롭게 쉬다 갈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18층에는 용인 일대와 에버랜드의 불꽃쇼까지 감상할 수 있는 루프탑이 있다. 시시각각 변하는 자연풍경과 경치를 즐기며 낮에는 오붓한 티타임을, 해질녘에는 노을을 감상할 수 있고 밤이 되면 와인과 레스토랑에서 구매할 수 있는 딜라이트 바비큐 피크닉박스와 함께 낭만적인 밤을 보낼 수 있다. 아름다운 풍경을 공유하고자 현재 SNS(인스타그램) 상에서는 '사진 공모전'을 진행하며 추첨을 통해 매월 2명에게 무료 숙박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로즈마리 레스토랑

넷째 고급뷔페호텔을 지향한다. 

2층에 있는 로즈마리 레스토랑에서는 기능장과 명인 셰프그룹이 선사하는 현대적 감각의 세련된 분위기와 격조 높은 서비스의 최고급 요리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12시간 훈연을 거쳐 깊은 스모크향을 입혀 풍미 가득하고 입안에서 녹는 다양한 종류의 바비큐와 뷔페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딜라이트 바비큐 라운지 뷔페'는 라마다 용인호텔의 시그니쳐 뷔페이다.

또한 해당 바비큐 메뉴를 레스토랑에서 테이크 아웃하여 즐길 수 있는 '딜라이트 바비큐 피크닉 박스'도 준비되어 3층 클래식가든 또는 18층 루프탑에서 와인 혹은 맥주와 곁들여 먹을 수 있어 많은 이용객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뷔페(상)와 연회요리(하)

성공적인 행사의 시작과 최고의 순간을 선사하는 라마다 용인호텔

라마다 용인호텔은 규모 및 상황에 따라 가용한 다양한 연회장이 있다. 소규모 세미나부터 대규모 기업 행사, 연수는 물론 돌잔치, 칠순잔치에서 웨딩까지 모두 커버 가능하다. 

라벤더홀과 자스민홀은 기업 워크샵, 세미나는 물론 소규모 웨딩, 돌잔치(기타 잔치 포함)가 가능한 공간으로 120석 규모의 연회장이다. 

허브홀은 라벤더와 자스민을 연결한 공간으로 250석 규모의 대규모 단체 행사, 세미나, 웨딩에 특화된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PDR1홀은 36석 수용 규모로 유·무선 마이크, 특수 조명, 빔프로젝트 완비해 성공적인 비즈니스 회의와 소규모 미팅을 위한 최적의 시설과 서비스 제공한다.

연회장

지역사회 일원으로 사회공헌과 공정무역에 기여하는 라마다 용인호텔

이밖에도 라마다 용인호텔은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사회공헌 활동을 위해 소외계층 기부금 전달 및 동물보호단체,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 후원 등 사회 전반에 걸친 선행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국내 제1호 공정무역 인증 호텔로써 호텔 내에서 사용하는 커피, 초콜릿 등의 식음료, 샴푸, 바디워시 등의 어메니티, 타월, 이불 등의 면화류, 나아가 유니폼 등에 사용되는 목화 등의 원료를 공정무역 인증 원료로 만든 것을 사용하는 호텔로 선정되었다. 현재에도 공정무역 인증 와인 패키지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라마다 용인호텔 전해연 대표이사는 최근 세종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 박사 학위를 취득하며 호텔 운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전 대표는 “국내 제1호 국제 공정무역 인증 호텔로서 지속 가능한 경영을 실천하고 트렌디한 호텔 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며, “가족이 행복한 호텔이라는 경영 포인트를 바탕으로 더 나아가 주주, 임직원, 고객 모두가 행복한 호텔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말을 전했다.

용인뉴스편집국  temp@temp.com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용인뉴스편집국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