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4.6.17 월 11:57
HOME 교육/문화 문화/체육
용인시 농산물 가공제품 특별기획전 개최용인시, 롯데백화점 구리점서 16~22일…가공상품‧화훼 등 90여종 판매
(사진제공 - 용인시)

용인시는 16일부터 22일까지 롯데백화점 구리점 1층 더 웨이브 특별행사장에서 관내 농산물 가공제품을 판매하는 ‘특별기획전’을 연다.

관내 가공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시와 롯데백화점이 업무제휴를 통해 마련한 행사로 4회째 열리고 있다. 

이번 행사에선 용인시 농산물가공지원센터에서 가공・포장한 상품과 화훼 등 90여종이 소비자를 만날 예정이다.

특히 이색제품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새암농장의 목이버섯 뮤즐리와 피클, 미미쌀롱의 곡물쉐이크, 용인청정팜의 블루베리시나몬잼, 초담초담의 발효뽕잎차, 농부드림의 매운조청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장을 방문하면 제품을 시음・시식을 할 수 있고 5만원 이상 구매고객에는 용인시 농산물 가공제품 공동브랜드인 ‘용인의 소반’딸기잼을 증정한다. 1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는 경기미 참드림 1kg을 추가로 증정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판매가 쉽지 않은 농업인을 위해 특별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이색적이고 색다른 제품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기회인 만큼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농업인들은 판매 수익의 1%를 지역 장애인 단체에 기부키로 했다.

이들은 지난 1~3회차 특별기획전을 통해 약 8천만원 상당의 매출을 올렸으며 4회차 행사가 끝난 후엔 1억 상당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내다봤다.

송정민 기자  bgg4135@naver.com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