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4.4.16 화 10:34
HOME 사회 수지구
용인한빛초 온라인 도서관 운영코로나-19 상황 극복을 위한 다양한 독서 온라인 활동 실시

[용인뉴스=신상훈 기자] 용인한빛초등학교는 코로나 팬데믹 시대에서도 학생의 학습권과 독서력 보장을 위하여 체계적인 도서관 온라인 시스템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다.

용인한빛초 전자도서관 (사진제공 - 용인시)

학생들의 안전하고 지속적인 독서활동을 위해 도서 검색, 대출 신청 및 각종 도서관 소식을 접할 수 있는 도서관 카카오 채널을 개설하여 도서를 드라이브 스루 (워킹 스루) 방식으로 받아 볼 수 있는‘사전예약 도서대출 서비스’운영 및 비대면 상황에서 다양한 독서교육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로 보건 위생에 대한 관심이 한층 높아진 요즘 원활한 대출반납을 지원하기 위하여 100권을 동시에 소독할 수 있는 대형 책 소독기를 도서관에 비치하여 활용하고 있다.

학교 홈페이지에는 약 500 여권의 ‘전자책도서관(e-book)’을 오픈하여 원격 수업과 코로나-19로 외출하기 힘든 학생이 집에서도 편안하게 책을 볼 수 있도록 하였고 전자책의 권 수를 점차 늘여나갈 계획이다.  

학생들의 독서 후 활동에도 소흘하지 않기 위해 용인 올해의 책을 지원받아 대출을 독려함과 동시에 ‘올해의 책 독서 감상문 쓰기 이벤트’를 진행하였으며, 방학 중 독서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독서수첩’을 제작, 신청 학생들에게 배부하여 꾸준한 독서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김기연 사서교사는 “한빛 어린이들의 독서 열기는 도서관이 계속 성장하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 안전한 독서환경 속에서 불편함 없이 다양한 독서활동을 지속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신상훈 기자  shy9631@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