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9.18 금 14:07
HOME 경기도 의회
김경호 도의원,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 40억 확정

[용인뉴스=송정민 기자]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김경호의원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한 “2021년도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 공모에 가평군 조종면이 최종 선정 되었다‘”고 밝혔다.

조정면 행정복지센터 (사진제공-경기도의회)

이번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은 농촌중심지의 교육․문화․복지시설 등 생활SOC확충을 통해 거점지 기능을 보강하는 사업으로 ,경기도에서 사업계획을 검토하여 1차 심의를 통해 우선 순위를 선정․제출하고,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추천된 전국 지자체 중 엄정한 심사를 통해 지원대상을 선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조종면은 ‘2021년 일반농산어촌개발공모사업’분야에 선정 되었으며 조종면 중심지 기능 등을 보완하고 주변 배후 마을 주민들에게 서비스 공급 거점을 마련하며 지역의 특화된 개발로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 시킬 수 있게 되었다.

이로서, 가평군은 향후 4년간 총40억원(국비 28억원, 지방비 12억원)으로 거점지 기능인 보육시설, 교육시설, 문화체육시설, 복지시설, 보건의료시설, 상업시설, 행정시설을 보강하게 된다.

김 의원은 “중앙부처 공모사업도 경기도가 우선순위를 정해 정부에 제출하기 때문에 사전 활동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가평군의 공모사업이 선정될 수 있도록 역량을 다해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송정민 기자  bgg4135@naver.com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