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2.12.8 목 18:27
HOME 교육/문화 교육
용인송담대학교, 교수학습공동체(PLC) 우수 운영팀 선정  
용인송담대학교, 교수학습공동체(PLC) 우수 운영팀 선정 (사진제공 - 용인송담대학교)

[용인뉴스 구명석 기자] 용인송담대학교는 지난 18일 2019학년도 2학기 교수학습공동체(PLC) 운영을 종료하고, 우수 운영 공동체 2팀을 선정하였다.
 
교수학습공동체(PLC)는 한 학기 동안 혁신교수법(협동학습, PBL(Problem/Project Based Learning))을  수업에 실제 적용해보는 과정에서 도출되는 개선사항을 논의하고, 교수자 간 강의 경험과 혁신교수법에 대한 정보 공유 활성화를 목적으로 올해 처음 운영되었다. 
 
용인송담대는 지난 2학기에 혁신교수법을 32개 교과에 적용하고 담당 교원들을 교수법과 계열별로 총 7팀의 교수학습공동체(PLC)로 구성하여 총 30회의 연구모임을 운영하였다.
 
이번 우수 운영팀은 혁신교수법의 보급과 확산을 위해 적용-평가 및 환류 단계를 심사하여 선정하였고, 프로젝트 기반형 PLC 2팀으로 인문사회, 예체능, 자연과학계열 PLC와 공학, 예체능 계열 PLC가 선정되었다. 선정된 공동체는 대학에 맞는 교수학습법 발굴을 위해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시상식에 참석한 마석범 부총장은 “처음 운영된 교수학습공동체였지만, 교수법의 개선과 혁신을 위해 함께한 노력은 대학의 교육 혁신에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다음 학기에도 많은 교수님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으로 서로 격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용인송담대학교는 교수학습공동체(PLC) 운영의 확대뿐만 아니라, 교수·학습지침서 작성 지원, 혁신교수법 특강 및 워크숍 진행, 교수학습법 전문기관 연수 등 교육방법의 혁신을 위해 여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구명석 기자  gms75@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명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