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4.5.24 금 14:46
HOME 기획 기획
담배냄새 없애는 방법 7가지남에게 피해 입히지 않는 생활정보
요즘 금연마크가 붙어있는 건물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해가 갈수록 애연가들이 줄면서 세상은 금연하자는 분위기지만 아직도 담배 냄새를 풍기는 사람들을 이따금씩 볼 수 있다.(본 기자가 그렇다) 담배를 피 지 않는 비흡연자들에겐 담배냄새만큼 역하고 참기 힘든 게 없을 것 같다. 이런 애연가들을 위해 남에게 피해를 입히지 않는 ‘담배냄새 없애는 방법’ 7가지를 소개하고자 한다.

   

첫째 / 담배연기 가득한 방에 촛불을 켜놓자!

촛불을 켜놓으면 담배연기 내의 일산화탄소가 연소되어 이산화탄소로 되어 방안의 공기가 깨끗해지게 된다. 담배연기 내의 니코틴과 타르 등 인체에 해로운 성분은 식물의 잎줄기를 황색으로 변화시켜 엽록소를 파괴시키며 동물의 성장에도 막대한 지장을 주게 되는데, 촛불은 담배 연기를 흡수하기 때문에 이를 사용한다면 효과가 크다고 한다.

 

 

둘째 / 커피 찌꺼기를 재떨이 안에 넣자!

   



집안에 담배 피우는 사람이 있으면 방안에 온통 담배냄새가 찌들어 코를 찌른다. 이를 방지하려면 커피 찌꺼기를 잘 말려서 재떨이 안네 넣어두고 담배를 끄면 커피 향에 냄새가 묻혀 더 이상의 담배 냄새가 나지 않게 된다. 또한 담배 냄새가 밴 집안에는 청소하기 전 커피 찌꺼기를 방안의 이곳저곳 뿌린 다음 시간이 흐른 후 청소기로 빨아들이면 은은한 커피향이 방안에 퍼지면서 담배냄새가 사라진다.

 

 

   

셋째 / 말린 녹차 잎으로 청소하자!

차를 우려내고 남은 녹차 잎을 잘 말려 마른 헝겊에 싸서 흡연 장소에 나두면 악취를 제거할 수 있다. 또한 집안 담배냄새가 베어 있을 때 냄비에 홍차 한 줌 넣고 불에 올려 연기를 낸 후 그 냄비를 들고 구석구석 연기가 미치게 하여 환기시키면 냄새를 없앨 수 있다.

 

 

 

 

넷째 / 냄새 제거제를 사용하자!

   



차안에서 담배를 피운 뒤 냄새를 없애기 위해 방향제를 놓고 뿌리는 운전자들이 많다. 그러나 방향제가 냄새를 사라지게 만들지는 못한다. 오히려 담배냄새와 섞여 새로운 악취를 만들어 내기도 한다. 담배냄새를 제거하고 싶다면 냄새제거제를 사용해야 한다. 냄새제거제는 냄새를 흡착하여 제거시키기 때문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다섯째 / 숯을 주변에 놓아두자!

숯에는 탈취효과와 습기 제거효과가 있다. 숯을 담은 작은 바구니를 흡연하는 장소에 놓아두면 담배냄새가 제거 된다.

 

 

 

 

 

여섯째 / 허브를 이용하자!

   



라벤더라는 허브는 담배연기를 빨아들이고 실내를 깨끗하게 정화 시키는 역할을 한다.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놓아두면 바람에 이파리가 흔들리면서 은은한 향이 집안으로 스며들어 담배냄새를 희석 시켜준다.

 

 

 

 

   

 

일곱 번째 / 사과를 이용하자!

사과 반쪽으로 차 내부의 찌든 악취를 간단히 없앨 수 있다. 주차한 뒤 사과 반쪽을 차 안에 두면 다음날 악취가 사라지고 상쾌한 기분을 맛볼 수 있다. 또한 사과에 함유된 폴라보노이드 폐암을 억제하고 케세르틴은 폐기능을 강하게 만들어준다. 이 밖에 흡연자들이 고민하는 구취도 어느 정도 없애준다. 담배를 피우는 사람에겐 사과는 1석 3조 이상의 효과를 준다.

담배냄새를 없애는 방법은 많지만 아무래도 가장 좋은 방법은 담배를 끊는 것이다. (하지만 본 필자도 끊기 힘들다...)

강심택 기자

강심택 기자  skydevil128@naver.com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심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