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3.5.26 금 17:34
HOME 사회
초등학생을 위한 건강체험 이동학습
 
 처인구 보건소(소장 윤주화)는 관내 초등학교 5,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건강체험 이동학습 교육관’을 운영한다.
 

 이동학습관에는 흡연예방, 성교육, 음주예방, 운동, 영양 등 5가지 코너로 진행되며 일방적인 강의식 교육을 탈피해 다양한 교구를 활용해 실험, 실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흡연예방 코너에는 직간접 흡연의 폐해, 폐 비교 모형 실험, 성장기 흡연의 폐해, 흡연 유혹의 대처 기술 등을 교육하고 성교육 코너에서는 생명 탄생에 대한 지식과 성폭력 대처법 등에 대해 알려준다.
 
 또 음주예방코너에서는 음주고글(Fetal Vision)을 이용한 음주 가상체험을 할 수 있고 음주의 위해성도 알려준다. 운동교육코너에서는 비만도 측정, 유연성 테스트를 받을 수 있고 영양코너에서는 비만조끼를 입고 비만을 체험하는 프로그램과 균형잡힌 식사에 대해 배울 수 있도록 했다.

  건강체험 이동학습관은 용마초교(11월 30일~12월1일), 둔전초교(12월 4일~5일), 용인초교(12월 8일), 포곡초교(12월 12일~13일) 등 4개교를 대상으로 총 7회 운영한다. 
 

 처인구 보건소는 건강체험 이동학습 교육관이 청소년기에 건강 생활에 대한 가치관을 정립하고 자기 관리 능력을 가질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으로 보고 있다.

용인뉴스  webmaster@yonginnews.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용인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