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4.7.23 화 10:55
HOME 사회
용인 신촌중학교, 학생 주도적 학교 문화를 만들다!학생자치회주관 다양한 행사 운영을 통한 세계시민 육성

용인신촌중학교(교장 한건준) 학생자치회는 6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 동안 학년별 올스타 축구 대항전을 기획하고 운영했다고 밝혔다.

세계시민교육 2년차 실천 학교인 용인신촌중학교 학생자치회는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운영해 학생들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치는 다양한 체육 문화 예술의 장을 마련했다.
지난 4월 3~5일에는 학년별 예술 활동의 일환으로 벚꽃 버스킹을 운영해 학생들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쳤으며, 5월 14일에는‘스승의 날 기념 실내악 공연’을 기획하고 주관해 많은 선생님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다. 

특히 공연 마지막에서는 학생들이 스승의 날 노래를 함께 합창하며 스승에 대한 감사함을 일깨우는 계기를 마련했다.

지태혁 학생자치회장은 “학생들이 스스로 학교 행사를 기획하며 진행하는 과정에서 많은 어려움들이 있었지만, 이를 공동체가 하나되어 어려움을 극복하고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에서 한 층 더 성장함을 느끼게 됐다”며 5월 24일에는 교내 체육대회를 주도적으로 진행하며 성장한 경험이 학생 주도성 역량 함양에 큰 바탕이 됨을 밝혔다. 

용인신촌중학교 한건준 교장은 “우리 학생들이 다양한 예술, 체육 행사들을 통해 공동체 의식을 기르로 교양을 갖춘 진취적이고 적극적인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응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용인뉴스편집국  temp@temp.com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용인뉴스편집국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