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4.6.21 금 10:15
HOME 기획
신갈청소년문화의집, 통합교육 운영학교 동백중 장애·비장애 청소년 소통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공감프로젝트 ‘함성소리’3회차 활동 : 친구야! 너를 응원해

재단법인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신갈청소년문화의집은 2024년 우수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지원사업 『공감프로젝트 ‘함성소리’』 3회차 프로그램을 동백중학교 장애·비장애 청소년 16명을 대상으로 지난 22일 실시했다. 

『공감프로젝트 ‘함성소리’』는 장애·비장애 청소년이 함께하는 소통 및 협동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 청소년에게는 또래 관계 경험과 집단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비장애 청소년에게는 이타심과 자아존중감을 향상시키기 위한 활동으로 총 7회 운영한다.

이번 3회차 활동은 푸드 심리 상담가와 함께 초콜릿, 젤리, 견과류를 이용한 ‘사랑의 약국’ - 너를 응원해! 내 친구 마법의 약 만들기 활동과 파티시에 전문가의 지도로 새콤달콤 맛있는 과일 타르트 만들기로 진행되었다.

김서진(동백중 1학년) 학생은 “사랑 약국을 통해 친구들의 마음을 이해하고 공감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고, 무엇보다 활동이 너무너무 재미있어요.” 라고 소감을 밝혔다.

공감프로젝트 ‘함성소리’ 프로그램을 통해 통합교육을 받으며 성장하는 장애·비장애 청소년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

이 외 신갈청소년문화의집의 다양한 청소년 활동에 대한 안내는 기관 홈페이지
(https://www.yiyf.or.kr/sgyouth/index.do)를 참고하면 된다.

  또한, 재단법인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은 용인시가 출연한 청소년 전문기관으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원, 신갈·유림·수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미래교육센터 등 8개 시설에서 청소년 활동·상담·보호·복지프로그램을 통해 용인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신상훈 기자  shy9631@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